[와디즈] 겐키 커버독. 모든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미러링 기기

Last Updated: 2021년 2월 12일 Categories: , , Tags: , , ,
겐키 커버독

겐키 커버독

겐키 커버독 리뷰. 닌텐도 스위치뿐 아니라 아이패드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미러링 기기

저는 매주 와디즈나 킥스타터 등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면서 괜찮은 친구가 없나 확인하곤 하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를 갖고 있는 제 입장에서 이 친구는 놓치기 좀 어려웠습니다. 겐키 커버독입니다! 공식 사이트 링크

겐키 커버독

겐키 커버독은 닌텐도 스위치를 쓰면서 느꼈을 불편을 해소시켜줍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TV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 보통은 충전 독에 스위치를 끼워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겐키 커버독에 HDMI를 연결하고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하게 되면 충전 독이 없어도 스위치를 TV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생각을 실제로 구현했다는 것을 높게 칩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평소에 휴대용으로 본체만 딱 가지고다니기에 좋지만, 티비에 연결해볼까하면 갑자기 짐이 엄청 많아지잖아요? 이 겐키 커버독이 딱 그 부분을 해결해줘서 매우 좋습니다. 물론 닌텐도 스위치 끼우는 부분은 거치대 역할도 하니까 완전히 같다고는 볼 수 있겠습니다만...

닌텐도 스위치 뿐 아니라 아이패드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순히 닌텐도 스위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면 가치가 조금 바랬을 수 있지만, 겐키 커버독은 일단 닌텐도 스위치랑 쓰라고 나온 친구이지만 어지간한 기기와 모두 연결이 됩니다. 제가 최근에 삼성 tv를 하나 구입했는데 겐키 커버독과 아이패드가 연결이 잘 됩니다.

위의 리뷰를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제 티비가 성능은 좋지만 스마트적인 부분에서 많이 아쉬운데 이 친구 덕에 아이패드에서 연결이 되니 좋습니다. 어디 여행갈 때 티비 연결해서 유튜브 보거나 하기 좋습니다. 다만 화면이 알아서 딱딱 맞춰지거나 이러지는 않는데, 이 부분은 기기마다 해상도가 다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airplay 등으로 공식적으로 연결되어있다거나 그런 것이 아니니까요. 그래도 다행인 점은 한번 화면에 남는 공간을 단순히 늘여서 채워봤는데 크게 찌그러진다거나 하는 것이 없어 만족합니다.

이게 외국에서 만든 물건이라서 기본은 110볼트입니다. 하지만 와디즈 펀딩용으로 220볼트에 호완될 수 있도록 추가 부품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식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220볼트가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겐키 커버독은 분명 좋긴 한데 좀 비쌉니다...

이렇듯 성능은 굉장히 좋습니다만 아쉬운 점 역시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가격입니다. 이 친구 와디즈 펀딩으로 9만 5천원에 구매했는데, 솔직히 미러링 기기가 원래 이렇게 비싼가? 하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게 만듭니다. 물론 개발진 입장에서는 닌텐도 충전독보다 크기가 훨씬 작음에도 불구하고 성능은 같아야하니까 상품의 재질(?)이 좋다. 뭐 이런 식으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니 그러려니하고 생각해야 할 듯합니다.

또 두번째 아쉬운 점은 USB 선을 좀 가린다는 것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주는 USB 선을 사용하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만 아무래도 닌텐도 스위치가 전력을 좀 잡아먹는지 그냥 핸드폰 충전기 선을 사용하면 애가 작동이 안됩니다. 순간 고장난 줄 알았습니다. 이 부분은 단점이긴 하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야 할 듯합니다.

지금은 아이패드 미러링 용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

겐키 커버독은 일단 닌텐도 스위치 용으로 나온 녀석이지만 앞서 적었듯 저는 요즘 미러링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해야 할 게임이 한 두개가 아닌데 일이 많다보니 게임을 못 한지 몇 주가 되어버렸습니다... 나름 큰 맘먹고 비싼 친구 샀는데 오랫동안 못 쓰다보니 좀 가슴아팠는데 요즘은 그래도 나름 제 가치를 하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겐키 커버독 총평

장점

  • 매우 가볍고 사용하기 편하다
  • 닌텐도 스위치 뿐 아니라 어지간한 기기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 성능 역시 출중하다

아쉬운 점

  • 비싸다
  • USB 선을 좀 가린다
(Visited 207 times, 1 visits today)
Subscribe
Notify of
guest
0 코멘트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 2018 – 2021 All Rights Reserved
magnifier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