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의 아성에 도전한다는... '고구려 미천왕편'(1, 2, 3권)

2018년 10월 27일

고구려 미천왕편

삼국지의 아성에 도전한다는… '고구려 미천왕편'(1, 2, 3 권)

저자의 엄청난 패기를 엿볼 수 있는 소설이었습니다. 일단 제목부터 당당하게 고구려를 소재로 한다거나, 삼국지보다 더 재미있게 썻다고 당당하게 말한다거나... 솔직히 책 자체는 나름대로 재밌게 봤습니다. 아무래도 저자가 논란이 있네 뭐니 해도 경력이 오래 된 작가인 만큼 확실히 책 자체를 잘 쓰기는 하는 듯합니다.

저는 본래 소설을 잘 읽지 않아서 소설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편입니다. 그런데 김진명에 대해서는 알고 있습니다. 중학교 때 제 친구중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얘기를 해준 녀석이 생각나는군요. 그리고 논란이 많다는 것도... 그러면서도 책이 새로 나올 때마다 서점가에 책이 진열되는 것을 보면 확실히 책이 잘 팔리긴 하나보다 싶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삼국지와 비교할 수준은 역시나 아닙니다.

저는 1, 2, 3권 미천왕편을 보았습니다. 스토리 자체가 특별한 것은 아니고 책 자체가 고증에서 논란이 꽤 많은 듯하니 책의 내용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그래도 앞서 말했듯 재미는 꽤 있습니다. 이 책은 마치 역사드라마같습니다. 물론 역사드라마도 종류가 많은데 '태조 왕건'이라기보다는 '광개토태왕'이랄까요... 물론 그래도 아주 판타지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제가 선입견을 가진 것인지는 모르지만 솔직히 이 책에서 삼국지 수준의 내공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할까요?

책 자체는 재밌습니다.

고구려하면 보통 생각나는 왕이 주몽, 광개토대왕, 장수왕정도일텐데 미천왕이 누굴까 찾아보니 제법 우여곡절을 겪은 왕이더군요. 왕족이었는데 머슴이 되질 않나... 나름대로 소재는 잘 짚은 것 같습니다. 조만간 드라마도 나오지 않을까요? 역사적인 고증 뭐 그런거 신경 안쓰신다면 나름 재밌게 볼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자 : 김진명
출판사 : 새움
인터넷 교보문고 링크
* 사진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Filter by Custom Post Type

삼국지의 아성에 도전한다는... '고구려 미천왕편'(1, 2, 3권)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