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본심, 많은 실험들을 토대로 인간관계에 대해서 분석한 책

관계의 본심

관계의 본심, 많은 실험들을 토대로 인간관계에 대해서 분석한 책

관계의 본심, 제목만 들으면 뭐 평범한 심리학 책 아니겠어? 싶지만 이 책의 특징은 어떤 실험을 진행한 후에 그 결과를 통해서 인간관계에 대해서 분석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심리학에는 실험이 필수입니다. 다만 컴퓨터를 적극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이 저에게는 독특했습니다. 이 책이 나온 지 좀 오래된 책이니 지금 2020년에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대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컴퓨터는 당연히 스스로 생각을 하지 못합니다만 솔직히 전세계 사람들이 모두 사용하고 있으니(스마트폰도 컴퓨터니깐요) 나름대로 예외 없이 전세계인에게 적용할 수 있고, 컴퓨터는 차별같은 거 안하니 보편적인 결과가 나와서 그런 듯합니다.

관계의 본심

저자가 컴퓨터를 사용해서 나온 여러 실험들의 결론은 바로 이 세상이 생각보다 단순하다는 것입니다. 세상에 인간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많지만 컴퓨터를 활용한 실험들의 결과는 하나같이 단순명쾌합니다. 일단 실험들의 피실험자들은 여기 사용된 컴퓨터를 보통 신뢰합니다. 이 책이 좀 나온 지 된 책이라서 4차 산업혁명 이런 말은 거의 없다시피 했을 때인데도 그렇습니다. 인간관계라는 것이 사실은 어렵지 않은 것인데... 여러 생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책 자체로만 봐도 꽤 괜찮은 책인데요, 보통이 심리학 책들처럼 원리, 예시, 이론 등만 주르륵 나오는 책이 아니라 실험 위주로 적힌 책이라서 책이 어렵지 않습니다. 쉽고 빠르게 읽을 수 있는 책이고 실생활에서 적용해보기에도 좋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외국에서 나온 자기계발서는 잘 읽지 않으려했지만 이 책은 나름대로 괜찮다고 봅니다. 물론 처음에 이 책을 군대에서 읽은 것이라서 그 당시에는 외국 책에 대한 편견은 없었습니다... 여튼 다른 심리학 책들보다 명쾌하고 좀 단순한 면도 있어서 또 마음에 듭니다.

Category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관계의 본심, 많은 실험들을 토대로 인간관계에 대해서 분석한 책

closetwitterfacebookbarsangle-double-upangle-down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
ko_KRKorean
en_USEnglish ko_KRKorean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