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훈 작곡법. 은근히 시중에 몇 권 없는 히트 작곡가의 작곡법 책

80 / 100 SEO Score

김도훈 작곡법

김도훈 작곡법. 은근히 몇 권 없는 히트 작곡가의 작곡법 책

이 책의 저자 김도훈씨가 우리나라에서 손에 꼽히는 작곡가 중 한명인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책 후기 보니까 표절하는 방법...이라고 이 책을 아주 간단하게 디스해버리는 모습도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 책은 책 내용 이전에 저자에 대한 평소 이미지에 따라 책의 평가가 크게 갈릴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이 책이 꽤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김도훈 작곡법입니다.

일단 요즘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음악 강의들을 보면 보통 EDM이나 힙합 관련이 많습니다. 또 책들은 보통 실용음악이나 화음 뭐 이런 것들이 많습니다. 반면 이 김도훈 작곡법은 말 그대로 대중음악 그 자체를 다룹니다. 그런 면에서 나름대로 희소성을 가지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마냥 우리나라 노래 뿐 아니라 팝송 등도 예시들로 많이 나오지만 아무래도 저자 본인이 작곡한 노래들이 책에 예시로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물론 히트곡들이 워낙 많아서 아는 노래인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김도훈 작곡법

김도훈 작곡법은 작곡을 이제 시작한 사람들에게 좋은 책 같습니다. 다만 이 책으로 시작하기에는 좀...

이 책에는 은근히 쏠쏠한 팁들이 많습니다. 일단 작곡을 처음에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내용들이나 완전 기초 수준은 아니어도 초보들을 위한 내용들도 많습니다. 거기에 앞서 얘기했듯 다양한 대중음악 작곡법에 대한 내용들이 많아서 우리나라 kpop 노래들을 만들다가 뭔가 막힐 때 이 책을 참고하면서 '어라 이번에는 이런 식으로 한번 해볼까?' 이런 식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같이 완전 0인 사람들에게는 조오금 적용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내용이 어려운 것 같지는 않지만 제가 그정도도 지식이 없는 탓이겠지요. 역시 조금은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이 책은 책이 술술 읽히는 편이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분량도 글자수도 다소 적은 편이기에 그렇고, 또 제가 이 책 이전에 읽은 책이 제목이 '생각에 관한 생각'이라고 해서 무지하게 어려운 책이어서 그렇기도 합니다. 여튼 책이 술술 읽힌다는 것은 무조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책이 잘 읽히고 그러면서 책에 대한 내용들이나 책에서 내주는 일종의 과제 이런 것들을 하다보면 책을 깊게 읽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보통 책을 다 읽으면 저는 어지간하면 알라딘 중고서점에 팔아버립니다만 이 책은 일단 좀 가지고 있다가 어느 경지가 되면 다시 읽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음악적 지식이 이미 충분하신 분들께는 이 책이 그다지 요긴할 것 같진 않습니다. 아마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여기 내용들을 이미 다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실제로 작곡을 어느정도 할 때 이 책을 읽게 되면 얼마나 요긴할까 궁금해졌습니다. 아직까지는 아는 만큼 보인다고 저는 그냥 흠흠 이런 식으로 넘어가는 부분이 많았거든요. 좀 더 간직해야 할 책인 것 같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김도훈 작곡법. 은근히 시중에 몇 권 없는 히트 작곡가의 작곡법 책

closetwitterfacebookbarsangle-double-upangle-down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