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써!(Create Now!). 아주 쉬운 창작 기법서

Last Updated: 2021년 12월 31일 Categories: , , Tags:
당장 써!(Create Now!)

당장 써!(Create Now!)

당장 써! 단순하지만 실용적인 창작 기법 바이블

저는 잘 모르는 분입니다만 나름 디즈니, 드림웍스, BBC 등 꽤나 굵직한 회사에서 여러 작품들에 참가한 형제가 집필했다는 창작 기법서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엄청 전문적인 것같지만 사실 아주 단순하면서 핵심만 톡톡 들어있는 책입니다. 당장 써!(Create Now!)입니다.

Table of Contents

당장 써!(Create Now!)

창작 기법서이지만 내용이 정말 쉽습니다!

책 내용이 정말 쉽습니다. 이게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내용보다 은근히 실전적인데, 책에 여러 과제들이 많습니다. '가령 XX를 직접 써봐~' 이런 것들입니다. 그리고 이런 과제들을 쓰는 공간들이 책에 많다보니 자연스레 책에서 이론적인 부분은 줄어들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매우 빠르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당연히 그럼에도 창작 기법서로서의 기본적인 내용들은 모두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이 일단 번역이 딱딱하지 않고 친근한 어투로 되어있어서 읽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984의 신어(다른 출판사에서는 '새말'이라고도 번역한다고...)를 그냥 뉴스피크(Newspeak)라고 번역한 것은 사알짝 아쉽습니다만 이 부분이 무슨 내용에 지장을 주지는 않으니 괜찮습니다.

다만 책이 워낙 쉽다보니 전체적인 내용들이 간단할 수밖에 없다는 것은 좀 아쉽습니다. 뭔가 기존에 창작 책을 많이 읽었어서 더 심화적인 무언가를 바라는 분들에게는 다소 맞지 않을 듯한 책입니다. 그렇지만 솔직히 창작의 진리는 가장 단순하지만 가장 어려운... 당장 하는 것이고, 이 책의 여러가지 과제들은 다 그것들을 쉽게 하기 위함입니다. 뭔가 지식을 배우기 위함이라기보다는 지금 당장 창작을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도움을 주는 책이라고 보면 적절할 듯합니다.

여담으로 이 책은 전체적으로 뭔가 미국감성이 진하게 묻어있습니다. 책에 (아마) 형제가 직접 그린 듯한 간단한 그림들이 많습니다. 이 그림체... 서양책하면 바로 딱 나오는 단순한 그림체, 예전 월리를 찾아라부터 이런 식의 그림체가 뭔가 이쪽 문화인건지 있는 듯합니다. 과제들도 뭔가 흥미를 돋우기 위함인지 괴물을 그려보라는 내용이 몇번이나 있기도 하고...

(Visited 12 times, 1 visits today)

Popular Post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 2018 – 2022 All Rights Reserved
magnifiercrosschevron-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