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클래스(masterclass) 데드마우스 강의 후기.

마스터클래스 데드마우스 강의

마스터클래스 데드마우스 강의 후기. 나도 해봐야지 생각이 듭니다

마스터클래스에는 강사분들이 참 많은데요, 분야가 매우 다양한 만큼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분야의 강의를 듣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물론 저는 언젠가 들어야 할 분들이 많습니다만 그 중 첫번째로 유명 DJ 데드마우스(Deadmau5)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솔직히 데드마우스가 요즘은 노래를 잘 내는 지도 모르겠고, 앨범은 안나온 지 좀 된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이전에 제가 EDM을 그렇게 잘 알지 못하는 관계로 데드마우스 노래 그다지 잘 아는 편이 아닙니다... 유명한 곡 조금 아는 수준... 뭔가 뻘소리를 좀 했네요... 데드마우스 강의 후기입니다. 마스터클래스 홈페이지

강의 내용은 전체적으로 초보자를 위한 내용이 주가 됩니다. 그래서인지 내용들도 음악을 처음 만드는 것에 대해서 주로 다루고, 특히 컴퓨터만으로도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고 있어서 신디사이저 등 악기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ableton live와 일부 가상악기, 그리고 마우스로만 작업을 합니다. 물론 중간에 엄청나게 큰 신디사이저를 잠시 다룹니다만 얘를 활용해서 음악을 만들지는 않고 아무래도 edm에서 신디사이저가 안 나올 수는 없으니 신디사이저에 대한 설명을 위한 것으로 넘어갈 수 있을 듯합니다.

단순히 음악을 만드는 과정 뿐 아니라 믹싱은 물론이요 앞서 말한 신디사이저를 다루는 기초적인 방법, 이 외에도 라이브 공연을 할 때의 여러 팁들, 음반을 내고 금전적으로도 성공하는 방법 등등 내용이 쉬워서 그렇지 은근히 뮤지션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부분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마스터클래스 데드마우스 강의
저는 게을러서 강의 다 듣는데 오래 걸렸습니다...

뭔가 강의 보면 뭐야 쉬운데? 생각이 들면서 나도 해봐야지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강의를 들으면서 뭔가 팁을 알아가야지! 이런 생각은 그다지 들지 않았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이 들으면 뭔가 대단한 것을 느끼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이 강의가 가치가 있는 부분은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듀서가 작업을 어떻게 하는 지 볼 수 있다는 것일 것입니다. 이게 어떻게 보면 작곡의 특징 중 하나라고도 할 수 있을텐데, 가령 글쓰기나 그냥 업무같은 것은 아무 것도 모르면 어깨 너머로 봐도 이해가 안됩니다. 하지만 작곡같은 경우는 뭔가 속도감이 있는 것이 아니어서그런지 그 작곡가가 작업하는 것을 보는 것으로도 이런 것들을 주로 하는구나... 혹은 이런 식으로 하는구나... 이렇게 파악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용이한 것 같습니다.

뭐 데드마우스가 강의용으로만 보여준 것일 수도 있고, 실제로는 엄청난 기계들로 작곡을 하겠지요, 다만 이 강의에서만 보여준 것으로 판단하면 생각보다 별거 없네? 이런 생각이 좀 들었습니다. 물론 실제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경지에 오른 것이 분명합니다만... 적어도 제 아만보 눈으로는 그렇게 보였습니다. 제가 지금 뭐 한다고해서 데드마우스처럼 되진 않겠죠... 그래도 강의를 들으면 긴 말 필요없고, 지금 도전해보라는 생각을 저에게 심어줍니다. 실제로도 매우 빈약하지만 시작도 했구요. 나도 해봐야지 이 생각 좀 듭니다. 여러 의미에서 저에게는 의미 있었던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데드마우스 강의 후기였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 데드마우스 강의 후기.

closetwitterfacebookbarsangle-double-upangle-down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