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리뷰] 디그런, 귀엽고 재미있는 국산 퍼즐 인디게임

디그런

귀엽고 재미있는 국산 퍼즐 인디게임, 디그런

디그런

처음에 이 게임을 알게 된 것은 아마 인디게임 관련 팟캐스트로 기억합니다. 거기서 처음에 이 게임을 알게 된 것인데 생각보다 수확이 컸습니다. 바로 '디그런'입니다. 이 게임은 국산 인디게임 중 하나인데 곧 설명하겠지만 꽤 재미있는 게임인데 실제 재미에 비해 인기가 없어 꽤 놀랐습니다. 솔직히 저도 몰랐으니까요. 확실히 홍보의 중요성을 많이 느낍니다. 요즘은 그래도 어느 정도 알려진 국산 인디게임도 여럿 있지만 아마 이 게임처럼 크게 흥행하지 못한 게임들이 세상에는 아마 더 많겠지요...

디그런

디그런은 평범한 퍼즐 게임 같지만 재미는 꽤 있습니다.

 디그런은 게임 방식이 보통의 퍼즐 게임이랑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일단 보통 퍼즐게임은 블럭들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테트리스, 헥사 등등등 엄청나게 많죠. 하지만 디그런은 주인공이 블럭들으로부터 도망친다는 설정이라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다가옵니다. 물론 실제 게임할 때는 크게 돋보이거나 하지는 않지만, 지금 리뷰를 하면서 생각해보니 이게 의외로 큰 차별점입니다. 물론 마켓을 더 찾아보면 이 게임만의 유일한 방식은 아니겠지요. 하지만 적어도 차별화는 되어있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오른쪽에서 몰려오는 블록들을 없애야 하는데 블록을 오른쪽으로 움직여서 같은 색의 블록이 3개 이상이 되면 없어집니다. 그리고 없어진 공간을 다른 블록이 메우는데 그 과정에서도 3개 이상이 되면 콤보로 계속 없어집니다. 솔직히 룰이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귀여운 그래픽과 은근히 화려한 효과가 조화가 썩 괜찮아서 블록들을 없애는 쾌감이 있습니다. 계속 없애다가 주인공이 다 도망치면 이깁니다. 게임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처음에는 꽤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해보다보면 어느샌가 이깁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급하게 허겁지겁 없애다보면 어느샌가 게임에서 이겨있습니다.

디그런

디그런은 재미에 비해 흥행이 잘 못되서 아쉬운 게임입니다.

디그런은 캐릭터도 나름대로 귀엽고 음악도 꽤 좋은 편입니다. 그래픽도 막 좋다! 이렇게 말할 수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귀여운 분위기가 꽤 괜찮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솔직히 무난하게 흥행했을 법도 하지만 이상하게 이 게임은 유료버전 다운로드 숫자가 1만도 안되는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그저 안타깝네요.

그래도 간만에 보니 의외로 업데이트도 간간이 하고 있던 것으로 보입니다. 비록 다운로드 수는 적지만 뭐 일본 퍼즐 게임 1위도 해봤다고 하니 나름대로 재조명도 받은 것 같아서 좋습니다. 이 게임이 실은 예전에 나와서 아마 다시 반등을 받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저도 이 게임은 리뷰는 지금 쓰지만 플레이는 좀 예전에 했었습니다. 지금 나왔었다면 흥행했을 지도 몰랐겠습니다. 개발자분 홈페이지도 들어가보니 요즘도 게임은 계속 만드시는 듯합니다. 주로 외국인 유저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 같았습니다. 하여튼 리뷰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디그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목 : 디그런
개발사 : AFEEL, Inc.
장르 : 퍼즐
기종 : 스마트폰
출시일 : 2015. 5. 5
사이트 링크 : 구글 플레이 링크, 앱스토어 링크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스마트폰 게임 리뷰] 디그런, 귀엽고 재미있는 국산 퍼즐 인디게임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