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프로 클릭 무선 마우스 후기. 사무용과 게이밍으로 모두 좋은 마우스!

Last Updated: 2022년 9월 30일 Categories: , , Tags: , , ,
레이저 프로 클릭

레이저 프로 클릭

레이저 프로 클릭 무선 마우스 후기.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매우 좋은 마우스

예전에 쓰던 마우스가 로지텍 g403이었습니다. 나름 싸게 샀었지만 성능이 매우 준수하여 나름대로 잘 쓰고 있던 친구였습니다. 그런데 한 3년 쓰다 보니 슬슬 맛이 가기 시작했었습니다. 자기 멋대로 더블클릭이 된다거나 멋대로 휠이 내려가는 것처럼 창이 내려간다거나 하는 현상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났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슬슬 새 마우스를 살 생각을 하게 되었고, 결국 질렀습니다. 레이저 프로 클릭 무선 마우스입니다.

Table of Contents

레이저 프로 클릭

사무실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제품을 원했습니다.

덤으로 맥, 윈도우 모두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마우스도 원했습니다.

저는 마냥 게이밍 마우스보다도 집에서 블로그 등 사용하는 것들이 많으니만큼 게이밍과 사무용으로 동시에 사용해도 좋은 제품을 원했습니다. 솔직히 처음 생각했던 제품은 로지텍의 mx anywhere 3였는데요, 로지텍은 뭔가 느낌이 게이밍은 확실히 게이밍이고 사무용은 확실히 사무용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저에게는 조금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직히 마우스 두 개를 살 만큼 돈이 충분했다면 두 개를 샀겠습니다만... 언젠가 블로그로 생계가 유지된다면...ㅠㅠ

하여튼 사무용 게이밍 둘 다 고려하면서도 또 하나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바로 무선이면서 제 맥북 에어와 데스크탑에 둘 다 사용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레이저 프로 클릭은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이지만 전용 리시버같은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탑에서는 전용 리시버로 사용하고, 맥북에서는 블루투스로 설정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두 컴퓨터에서 동시에 사용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레이저 프로클릭은 외형은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수준으로 예쁩니다

외형뿐 아니라 인체공학적인 느낌도 충분합니다

일단 레이저 프로 클릭은 딱 봐도 꽤나 예쁩니다. 솔직히 사무용으로 홍보를 해서 그렇지 게이밍 마우스로 홍보했어도 적어도 디자인으로는 전혀 부족할 것이 없습니다. 아 물론 게이밍 마우스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RGB가 없긴 합니다만 저는 RGB 기능을 예전부터 잘 안 썼어서요… 그리고 단순히 디자인이 이쁘다 끝 이 정도가 아니라 마우스가 손에 챡 들어옵니다.

다만 마우스 크기가 너무 작지는 않은 편이라서 손이 많이 작으신 분들은 힘드실 수도 있을 법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인체공학적인 것을 어느 정도 신경 쓴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마우스가 너무 작으면 마우스를 쥘 때 뭔가 어찌어찌 겨우 쥐어서… 이런 느낌일 텐데 이 마우스는 우선 크기 때문이라도 그럴 일이 없습니다. 휴먼스케일과 일종의 콜라보를 한 제품인데 사이트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친구들 제품들이 정말 무식할 정도로 비싼데 레이저 프로 클릭 쓰시다 보면 괜히 인체공학으로 유명한 친구들이 아니구나... 생각이 듭니다.

레이저 프로 클릭 인체공학
세세하게 인체공학적인 부분이 잘 되어있습니다

레이저 프로 클릭은 사무용으로 만들었지만 레이저답게 게이밍도 딱히 문제없습니다

맥에서 사용하기는 솔직히 좀 아쉽습니다

게이밍으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제가 나름대로 여러 게임들을 해봤었는데요, FPS는 당시에 제 컴퓨터에 깔려 있던 게임이 팀 포트리스 2 뿐이어서 팀포2로 테스트를 해봤었는데 게임할 때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사람따라 달라서 좋은 마우스 많이 써보신 분들에게는 느낌이 다를 수는 있겠습니다만 저는 일단 문제가 없었습니다.

반면 레이저 프로 클릭은 로지텍의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맥에서 사용하기에 좀 아쉽습니다. 더군다나 로지텍 친구는 같은 와이파이를 쓰고 있으면 컴퓨터끼리 파일들을 바로바로 전송해주는 기능도 있다고 해서 더더욱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그래도 어떤 분들은 razer synapse만 못 쓰는 정도이지 기본적인 세팅은 저장되어있다고도 합니다. 저 레이저 시냅스는 윈도우 버전만 있거든요... 확실히 레이저 시냅스가 없어도 마우스의 기본 세팅 자체는 저장이 되어있어서 본인이 맥만 사용해서 저 시냅스 자체를 사용할 수 없는 정도가 아니라면 사용 자체에는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맥에서 사용해보니 이상한 문제점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바로 맥에서 마우스 휠이 반대로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마치 게임에서 헬리콥터나 비행기를 조작할 때 방향키를 밑으로 해야 비행기나 헬리콥터가 위로 뜨는… 그런 느낌인 것일까요?

만약에 이것에 적응을 하게 된다면 괜찮을까? 생각을 했지만 윈도우에서는 직관적으로 조작하잖아요? 아마 안 될 것입니다… 혹시 이 부분 해결방법 아시는 분들은 댓글점….

레이저 프로 클릭은 사실상 전용 충전선으로만 충전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이 레이저 프로 클릭이 전체적으로 매우 마음에 들었는데 어찌보면 다소 의외의 부분에서 엄청난 단점을 느꼈습니다. 마우스가 충전 포트 자체는 usb a타입으로 되어있는데 충전단자로 가는 길목(?)에 무슨 튀어나온 부분…이 있습니다. 이게 참 말로하기 어려운데; 결론만 말하면 사실상 본인들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충전선으로만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놨습니다… 대체 왜 이런 짓을???이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아마도 마우스 충전선을 고정해서 사용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연결이 끊어진다거나 이런 일을 방지하고자 그런 식으로 만들었으리라 생각은 됩니다 생각은… 다만 현실은 사실상 지네들꺼만으로 충전이 가능해서… 다른 충전 선으로도 마우스 연결을 하려면 아마 이 내부에 튀어나온 부분을 잘라야할텐데 이건 솔직히 보통 작업이 아닐 것 같습니다… 커터칼로 그냥 삭삭 될 것 같진 않아서 좀 노가다를 해야할 듯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저거 때문에 전용 충전선을 따로 살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팔긴 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기에 기본 충전선을 매우 신중하게 보관해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레이저 프로 클릭은 사용하다보면 묘하게 배터리가 모자랍니다

이 외에도 아마 무선 마우스로서 생기는 단점들이 몇 있습니다

사실 저는 무선 마우스를 처음 사용해봅니다. 그전까지 썼던 마우스는 다 유선이었습니다. 애초에 게이밍이 무선이랑 친한 지가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기술이 워낙 좋아서 카스 글옵 프로게이머분들도 무선 마우스를 쓰곤 하는 것이죠. 레이저 프로 클릭은 홍보용으로는 뭐 400시간을 간다고 얘기합니다만 이게 무선 마우스가 원래 이런 것인지 배터리가 묘하게 빨리 답니다. 정확히는 잊을 만하면 슬슬 충전을 해줘야 하는 수준입니다.

이 외에 가끔씩 마우스 커서가 없어져서 마우스를 움직여도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우스 자체 설정으로 일정 시간 이상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아마 배터리를 아끼기 위해서 커서가 사라집니다. 여기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가끔 버그인지 마우스를 흔들어도 커서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해줘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목적에 맞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마우스 중 하나일 수 있다

글 앞부분에서 언급했듯 돈이 충분히 있으시거나 혹은 얼리어답터시면 마우스를 용도별로 마련해놓은 것이 가장 좋았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저처럼 사무용 마우스를 사고 싶긴 한데 게이밍도 어느 정도 챙기고 싶은 분들은 위한 것이죠. 그렇기에 이 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최고의 마우스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마우스 굳이 뭐하러 두 개나 쓰나... 이런 분들에게도 꽤나 적절한 친구이지요. 제가 의도했던... 맥에서 사용하기에 좀 아쉽다는 것은 단점입니다만 그래도 마우스 자체가 좋아서 어느 정도 만족합니다.

레이저 프로 클릭 정리

좋은 점

  1. 마우스가 매우 이쁘고 성능도 준수하다
  2. 게이밍과 사무용을 모두 만족함

아쉬운 점

  1. 맥에서 사용하기는 좀 아쉬움
  2. 사실상 충전선이 전용선인 수준
  3. 가끔 커서가 안보일 때가 있음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posts:

© 2018 – 2022 All Rights Reserved
magnifiercrosschevron-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