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본가-소갈비찜-2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 후기. 고기는 나쁘진 않은데 원래 국물이 이렇게 많나…

부모님이 보내주신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 후기입니다. 고기는 나쁘진 않은 듯한데 국물이 너무 많고 감자가 없이 무가 들어있어서 다소 아쉬운 생각을 했습니다.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 후기. 감자였으면… 국물이 조금 적었다면…

부모님이 갈비찜을 보내주셨습니다… 아마 홈쇼핑에서 사신 듯합니다. 바로 먹어봤습니다!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 레트로트 후기입니다. 한번 사면 7팩이 들어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 후기. 고기는 나쁘진 않은데 원래 국물이 이렇게 많나... 1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 조리 후
저 무가 감자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살코기 부분까지는 나름 괜찮은 듯한데… 원래 국물이…

 제가 이전에 이 갈비찜 레트로트를 많이 사먹어보지는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갈비찜 레트로트 제품이 어떤 식으로 나오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본가 갈비찜은 고기는 나쁘진 않은 편이지만 두 가지가 아쉬웠습니다. 첫 번째는 개인적으로 갈비찜에 감자가 나오는 것을 좋아하는데 감자가 없고 무가 들어간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본가를 가본 적은 없습니다만 소신발언하자면 백종원 아저씨가 감이 죽었나 싶었습니다. 갈비찜이면 감자와 당근 들어가는 것이 국룰 아닌가요? 좀 비싸다 싶으면 밤 정도 더 들어가고요. 그런데 이 친구는 부재료는 딱히 없고 갈비찜과 무만… 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아쉬웠던 점은 국물이 꽤나 많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마 무때문에 그런 것일까요? 다행이 국물이 많아도 밍밍하지는 않습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갈비찜은 적절하게 국물이 쪼려져서 깊은 맛을 내는… 그런 것이거든요. 갈비찜이 제가 아는 개념과 좀 달랐던 것일까요? 혹은 제 고향에서 먹는, 우리 어머니가 가끔 해주시는 갈비찜과 식당에서 나오는 갈비찜은 또 다른 것일까요? 제가 요리를 잘못 한 것은 아닌 것이, 처음에는 제가 조리를 좀 오래했나 생각이 들어서 두 번째로 조리할 때는 시간을 나름 잘 맞췄다고 생각했음에도 국물이 좀 많았습니다… 저에게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들었던 백종원의 본가 소갈비찜이었습니다.

사랑을 나누세요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