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들 10개 모음!

사이트,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

사이트,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들 10개 모음!

의요즘은 아무래도 유튜브나 여러 SNS들이 개인 사이트나 블로그보다 활성화되어있다보니 유튜브나 혹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의 순위를 측정해주는 사이트는 제법 있습니다. 어느날 문득 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가치도 궁금해져서 구글을 나름대로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블로그 가치를 평가해주는 사이트가 많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사이트,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들 10개를 모아봤습니다. 이런 종류의 사이트들은 보통 자신의 사이트를 팔 때 주로 사용되겠지만 저처럼 현재 블로그 가치를 궁금해하실 분들도 많으실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아마 제가 여기에 쓴 사이트들보다도 더 많은 사이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일단 대부분 이것 10개 중에서 사용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사용하시는 더 좋은 관련 사이트가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도 블로그 순위를 측정해주는 사이트는 여럿 있지만(블로그얌이나 블로그차트 등) 네이버 블로그, 넓게 봐줘서 티스토리 정도까지만 지원하는 것이 대다수라서 워드프레스나 개인 사이트의 가치를 측정하기는 무리입니다. 정확히는 블로그얌은 네이버 블로그만 되는 것 같고, 블로그차트는 무슨 코드를 넣어야 하는데 제가 방법을 모르는 것인지 제 블로그가 인증이 안되더군요...

개인적으로 특이했던 점은 10개 사이트들을 보면 작은 차이들만 있지 기본적으로 다들 비슷비슷한 수치들을 참고해서(alexa rank, 페이스북 등 SNS나 SEO 수치, 페이지뷰 등) 사이트의 가치를 측정함을 알 수 있는데 제 사이트 가치가 적은 곳은 23달러, 많은 곳은 2300달러...가 넘게 나와서 가치의 편차가 정말 컸습니다. 그렇기에 자기가 가장 신뢰하는 사이트 한 개를 믿거나, 혹은 이 중에서 여러 곳들을 참고해서 적절하게 가치를 판단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참고로 저는 저 10개 중에서 5개를 사용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제 예전 티스토리 주소로도 측정해보니 아예 측정이 되지 않는 사이트도 있던 반면에, 가치가 어마어마하게 높았던 사이트들도 있어서 아무래도 티스토리 전체의 트래픽을 측정해버리는 것이 아닌가하는 추정이 있지만 자세한 것은 불명입니다. 여튼 그런 이유로 밑의 사이트들은 워드프레스나 개인 홈페이지나 특정 사이트의 가치를 측정할 때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네이버나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에 링크한 두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참고로 이번 글에서는 사이트의 가치나 예상 수입등을 측정해주는 사이트들을 모은 것입니다. SEO가 얼마나 잘 되어있는가 혹은 사이트 자체의 상태를 보여주는 사이트들은 후에 따로 다룰 예정입니다. 양해 바랍니다.


1. Worth of webs

사이트,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
사이트,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

https://www.worthofweb.com/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이트,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의 예상 가치, 예상 수입, 예상 트래픽 및 방문객수, Alexa Rank, UX/UI 점수, 도메인 점수 등을 보여줍니다. 일단 본인들 말로는 무려 1100만 개가 넘는 사이트를 측정했다고 하니 데이터로는 여기 나열한 사이트들 중에서도 최대일 듯합니다. 그리고 엄청 특별한 뭔가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결과가 바로바로 나와서 맘에 듭니다. 다만 여기서는 제 블로그 가치가 매우 낮게 나와서 가슴이 아프네요... 이 사이트는 블로그 가치 평가 외에도 사이트 관련 다른 측정 도구들과 자체적으로 관련 블로그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similarweb에서 확인해보니 소셜 마케팅 분야에서 253등에 속한 것으로 보아서 아마 여기 있는 사이트들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2. My website worth checker

https://mywebsiteworthchecker.com/

이 사이트에서는 예상 페이지뷰, 방문객수, 수입, 트래픽 수치와 여러 SEO와 SNS 수치들과 호스팅 정보, 또 말웨어 감염 여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비슷한 종류의 사이트들 중에서도 상당히 다양한 수치들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담으로 https://www.sitemark.co.kr/ 이라는 사이트가 이 사이트랑 생긴 것이 거의 다 똑같음에도 불구하고 도메인 주소와 로고가 다른 것으로 봐서 아마 표절...한 것이 아닌가 싶지만 어느 사이트가 먼저 생겼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저 사이트에서 티스토리 가치 측정이 된다는 여러 티스토리 유저분들의 글이 있었는데 어째선지 제 티스토리는 측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안 되는 것일까요... 혹은 제 티스토리가 버린 자식 취급을...


3. website overview

https://www.websiteoverview.xyz/

이 사이트는 사이트의 가치를 돈으로 측정해주지는 않지만 사이트에서 주로 쓰이는 타이틀 태그, 메타, 키워드나 사이트 맵, 페이지 사이즈 등 블로그에서 필요한 수치들을 측정해주니 좋습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스코어로 자신 블로그가 어느 정도의 점수를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금전적인 가치도 측정해주면 참 좋은데 옥의 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상태를 파악할 때는 가장 좋은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4. Website Outlook

http://www.websiteoutlook.com/

이 사이트는 기본적인 가치 관련 수치가 간단하게 나와서 블로그 가치를 슥 확인하기에는 가장 좋습니다. 다른 사이트에는 없는 것 같은 semrush 수치도 볼 수 있는 것 같지만 저는 나오지 않네요... 제 사이트의 위치 정보도 알 수 있어서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슥 확인하기에는 좋지만 아무래도 상세하거나 그런 부분은 없어서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참고로 이 사이트는 그래도 similarweb에는 잡히니 어느 정도 사용하는 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텔레콤 분야 741등이네요. 높지는 않은...


5. siteprice

https://www.siteprice.org/

일단 이 사이트는 나름대로 인지도가 있습니다. quora 등에서 제법 언급되고, similarweb에서 인터넷 -> 도메인 분야에서 353등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사이트가 생긴 것이 맘에 안들어서 많이 아쉽습니다. 나름대로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추구하려고 한 것 같지만 마치 예전에, 한 10년 전 쯤에 만들어진 사이트를 보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면적인 디자인 개편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이런저런 수치들을 보여주는 것은 좋습니다. 물론 제 사이트가 가치가 낮아서 잡히는 것이 없지만요...


6. my site wealth

https://www.mysitewealth.com

이 사이트도 개인적으로 인터페이스가 아주 깔끔한 편이라서 맘에 듭니다. alexa 부분에서 잘린 것이 있는 것을 제외하면요... 사소한 인터페이스 오류가 옥의 티입니다. 나름대로 이런저런 수치들을 보여주고 사이트 속도 역시 보여주지만 이런 사이트가 다 그렇듯이 사이트 속도 부분은 우리나라 사이트에는 적용하기 힘든 면이 좀 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하나만 언급하면 저런 사이트는 외국에 서버를 둘테니 국가 간의 거리때문에 생기는 어쩔 수 없는 로딩 시간이 있습니다. 특이할 만한 점은 이 사이트에서는 제 블로그의 가치가 매우 크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좀 너무할 정도로 큰데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7. check website price

http://checkwebsiteprice.com/en

이 사이트는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일단 제 사이트 가치가 너무나도 낮게 나오고... 흑흑... 그리고 측정된 사이트가 10만 여개로 다소 적은 것으로 봐서 아직은 위의 쟁쟁한 친구들보다 갈 길이 멀어보입니다. SNS 관련 수치들도 뭔가 좀 빈약하고요. 그래도 기본적인 것들은 다 지원됩니다. 그렇기에 나쁜 사이트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취향 차이라고 봅니다.


8. up site worth

https://www.upsiteworth.com

이 사이트도 크게 대단한 것은 없이 무난합니다. 하지만 역시 크게 맘에 들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 역시 개인적으로 사이트 가치가 다소 크게 나오는 감이 없잖아 있어서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나름대로 이것저것 측정해줍니다. 저는 이 사이트를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9. starchest

https://www.statchest.com

이 사이트에서 가치 측정을 해보면 제 블로그 가치가 어마어마하게 나와서 그저 놀라웠습니다. 이 사이트대로 제 블로그 가치가 매겨진다면 저는 곧 많은 돈이... 이 사이트 역시 크게 대단한 것 없이 그냥 무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로네요. 디자인이나 여러 부분이 아직은 갈 길이 멉니다.


10. sitehunter

http://stathunter.com/

이 사이트는 제 블로그가 부족한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제대로 된 수치가 잘 안떠서 개인적으로는 못 써먹을 정도였습니다. 인터페이스를 보면 나름대로 이쁘고 다채롭게 배치해보려는 노력은 보입니다만... 아직은 기능 자체가 뭔가 부실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기본적인 표시 기능을 더 강화하지 않는다면 이 사이트를 애용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앞서 저는 5가지의 사이트,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를 사용할 것이라고 했는데 저는 worth of web, website outlook, site worth traffic, siteprice, my site wealth 이 다섯 개를 사용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취향이니 원하시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글은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사이트,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들 10개 모음!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