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블라스터 X G1(Sound Blaster X G1) 후기, 좋은 게이밍 앰프

사운드 블라스터 X G1

사운드 블라스터 x g1(Sound Blaster X G1) 후기

 지금 소개하는 제품은 사운드 블라스터 X G1(Sound Blaster X G1)입니다. 이 물건에 대해 배경 설명을 먼저 하려고 합니다. 여러 프로게이머들, 특히 배드나 카스같은 FPS 프로게이머들은 거의 최고급의 헤드셋을 장비하고 게임을 합니다. 이 헤드셋은 보통 10만원은 된다고 보는 것이 좋고 2, 30만원에 육박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과거에는 로지텍, 레이저 등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들이 헤드셋을 주로 만들었는데 요즘은 젠하이저 등 기존 음향 브랜드들도 게이밍 헤드셋 분야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아예 이쪽 전문 기업인 터틀 비치나 아스트로 게임즈 같은 회사들도 있습니다.

사운드 블라스터 x g1은 게이밍 앰프입니다.

MP3에 비유해서 게임에서 음향에 대해 생각해보면 일단은 사운드 원본이 좋은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다만 저희가 사운드 원본을 어떻게 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렇다면 그 후로 중요한 것은 역시 사운드를 출력해주는 장치, 즉 이어폰, 스피커 등입니다. 보통은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괜찮은 것을 사면 게임하는 데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 후에 또 어떻게 음향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을까 생각해보면 나오는 것은 바로 앰프가 있겠습니다. 앰프라고하면 기타 연주할 때 쓰는 앰프를 주로 생각하실텐데 그것과 비슷합니다. 앰프는 쉽게 말해서 소리를 증폭시켜주는 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제품은 게임 전용 앰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Sound Blaster X G1 사운드 블라스터 X G1
정말 별 것 아니게 생겼지만... 

사운드 블라스터 x g1의 사운드 블라스터는 꽤 유명한 제품군입니다.

 이 제품은 크리에이티브사에서 나온 사운드 블라스터(Sound Blaster) 제품군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사운드 블라스터는 본래 사운드 카드 제품군으로 게임용 사운드카드로는 가장 유명합니다. 사운드카드는 컴퓨터의 소리를 낼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사운드 카드가 없으면 컴퓨터에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다만 요즘은 굳이 특별한 사운드카드를 갖추지 않는 것이 추세입니다. 리얼텍같은 기본 카드로도 사용에 큰 지장이 없으니까요. 리얼텍이 저가 제품이고 알고 있지만 사실상 대부분의 컴퓨터에 내장되어있는 친구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사용으로는 이 것으로도 충분하기에 사운드 카드를 새로 산다는 생각 자체를 안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운드 블라스터가 예전 만한 인지도는 없을 듯합니다. 물론 사운드 블라스터는 요즘에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은 게이밍 기어 시장이 커지다보니 나름 기술력이 있는 회사이기에 이런 게이밍 앰프 제품도 낸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가장 큰 이유는 사운드카드를 굳이 새로 살 필요성이 적어져서겠지만요...

 사운드 블라스트 앰프도 제가 리뷰하는 사운드 블라스터X G1 외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이 제품이 가장 쌉니다. 그래서인지 이 G1은 외형도 심히 단순합니다. 뭐 모르고 보면 그냥 usb포트처럼 생겼습니다. 그래서 외형만 보면 전혀 기대가 안 되게 생겼습니다. 더군다나 이 제품을 사용하기위해서는 인터넷에서 관련 드라이버를 깔아야 하는데 그냥 깔면 이 친구가 설치가 안 됩니다. 저는 G1을 연결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하니 잘 되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 파일 사이트

사운드 블라스터 X G1(Sound Blaster X G1)의 기능

일단 사운드 블라스터 X G1이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은 가상 5.1 혹은 7.1기능입니다. 쉽게 말하면 5.1은 마치 스피커가 5+1개 있는 것처럼, 7.1은 스피커가 7+1개 있는 것처럼 들리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FPS를 하는데 누가 어디서 쳐들어오는지 이런 것들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치 MP3 내부에 있는 이퀄라이저 같은 것들 조절하는 것처럼(MP3에서 팝, 락, 라이브 등 설정을 바꾸는 것처럼) 게임에 따라서 음향 설정을 바꾸거나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운드 블라스터 X G1은 아주 조금의 변화라도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제 귀가 막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솔직히 이 친구가 있어서 갑자기 소리가 우와!! 하고 엄청난 변화가 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소리가 전체적으로 좀 더 잘 울린다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소리를 나름 중시하기 때문에 이런 변화가 매우 좋았습니다. 하지만 그냥 일반적인 플레이어라면 굳이 4~5만원 가량의 돈을 들여서 살 필요까지는 없을 듯합니다. FPS같은 소리, 특히 공간감을 조금이라도 높이시고 싶으시다면 사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의외의 장점이 있는데, 어째서인지 제 이어폰을 컴퓨터에 꽂으면 마이크가 안 되던데 이 친구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마이크가 됩니다. 물론 이것 때문에 사실 필요는 없지만 의외의 장점이어서 일단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추천합니다. 다만 우선순위가 높은 것은 아닌 듯합니다. 앞서 말했지만 아주 조금이라도 사운드의 질을 높이고는 싶은데 십만원이 넘어가는 사운드 앰프를 사기에는 돈이 아까우시다면, 바로 이 사운드 블라스터 X G1이 답일 것 같습니다. 글은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사운드 블라스터 X G1(Sound Blaster X G1) 후기, 좋은 게이밍 앰프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