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크리스탈 UHD TV 50인치
삼성 사이니지 TV
삼성 크리스탈 UHD TV 50인치 + TV 거치대 후기. 스마트 TV 기능이 아쉬워서 봤더니 사실 ‘삼성 사이니지 TV’였다는…
작년에 제가 필립스 모니터를 살 때 당시에 ’32인치정도면 나름 크니까 괜찮겠지?ㅎㅎ’ 이런 식으로 생각했었는데요, 이 친구가 물론 컴퓨터 모니터용으로는 매우 적절하지만 제 자취방 TV를 겸하기에는 많이 아쉬운 크기였습니다. 특히 닌텐도 등 게임할 때 많이 아쉬웠습니다. 게임은 역시 쇼파같은 데서 편안~한 자세로 하는 것이 맛이잖아요?
여튼 그런 연유로 제 자취방이 허락하는 가장 큰 사이즈의 티비를 샀습니다. 50인치입니다. 사실 제 자취방이 그다지 크진 않아서 43인치 정도가 가장 잘 어울리는 크기이긴 합니다만… 그리고 최소 5년 쓸 각오로 당시 제 지갑이 허락하는 가장 비싼 친구를 구매했습니다. 삼성 크리스탈 UHD TV 50인치입니다.
삼성 크리스탈 UHD TV는 가격 생각해본다면 TV로서는 정말 맘에 듭니다!
제가 티비 시세를 꿰고 있다거나 그런 것은 아닙니다만, 삼성 크리스탈 UHD TV는 생각보다 싸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마트 노브랜드 tv도 그렇고 의외로 크기가 크면서 싼 tv는 많습니다. 하지만 삼성 이름값 들어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꽤 싼 것 같아서 맘에 듭니다. 외형도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베젤이 얇아서 영상으로 꽉 찹니다. 그리고 앞뒤로 똥똥하지도 않아서 이 부분 역시 맘에 듭니다.
UHD 화질은 확실히 선명합니다. 이게 저희 집 올레tv로 볼 때는 생각보다는 화질이 그닥입니다만 유튜브 등에서 고화질 영상을 볼 때 확실히 티가 납니다. 여담으로 조회수가 꽤나 많은 영상인데 아마 저처럼 스마트tv 사면 다들 테스트용으로 틀어보는 것 같더군요… 아니면 마트같은데서… 여튼 올레TV같은 경우는 티비 셋톱박스가 옛날거면 티비와 관계없이 화질이 나쁜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쏴주는 영상 자체부터 이미 화질이 안 좋으니까요…
글 앞부분에 쓴것처럼 제가 티비를 가장 사고 싶었던 이유는 바로 게임 때문이었는데요, 제가 아직 닌텐도 스위치만 갖고 있어서 이 티비의 위력(?)이 살아나진 않습니다. 훗날 PS5를 사거나 하면 이 친구의 진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요즘 플스 엑박 사기 정말 어려운데 과연 언제쯤에나…
한편 중소기업 tv 썰 이런 것들 보면 중소기업 tv들이 공통적으로 아쉽다고 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사운드입니다. 이것 역시 제가 많은 기종을 써본 것이 아니라 비교는 어렵습니다만, 적어도 사운드로 문제될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물론 이것 역시 훗날 사운드바를 구입하게 된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화면이 크니 확실히 할만합니다! 사진 좀 못나왔네요 쩝…
스마트 TV로서는 조금 아쉬워서 봤더니 사실 삼성 사이니지 TV였다는…
이렇듯 TV는 전체적으로 진짜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이 삼성 크리스탈 UHD TV가 싼 이유도 분명히 있었습니다… 이 기종 전체가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산 TV 상품 페이지를 보면 이 TV가 근본이 호텔이나 가게 등에서 사용하는 TV이다보니 관련 앱도 있고 뭐 좋지만 정작 가정에서 쓸법한 여러 앱들이 없습니다.
- 위의 상품 링크는 단순히 제 TV 설명을 위한 링크일 뿐, 홍보 목적 혹은 저에게 들어오는 수익이라거나 그런 것은 전혀 없습니다.
이게 분명 상품 설명에는 삼성 크리스탈 UHD TV라고 나와있어서 저는 일단 이렇게 적었습니다만, 화질 등은 같은 듯하지만 이 친구는 ‘삼성 사이니지 TV’라는 친구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상품 페이지에는 넷플릭스 안됩니다~ 이렇게 얘기하지만 실상은 뭐 유튜브만 됩니다~ 수준입니다. 정확히는 유튜브, 삼성 인터넷, 갤럭시 스마트폰 미러링만 있습니다. 실제 삼성 홈페이지를 보면 가격도 훨씬 비싼 것을 보면 아무래도 실제 스마트 TV는 가격도 훨씬 비싸고 기능도 더욱 많은 것 같습니다. 역시 싼 가격에는 이유가…
그래도 갤럭시 스마트폰 미러링은 꽤나 좋습니다. 무선인건 당연하고(같은 와이파이일 때) 속도도 꽤 빠르고, 또 미러링 중에는 폰 배터리 떨어지는거 방지용으로 화면도 적절하게 바뀝니다. 그래서 위안은 됩니다. 물론 아이폰 유저는 답이 없습니다. 아이폰 유저면 아마 애플 티비 쓸 법도 하니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여튼 스마트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시려면 크롬캐스트 등 샛톱박스를 써야할 것 같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티비 리모콘으로 유튜브 검색하는거 되게 번거롭습니다.
정말 큽니다. 큰거 치고는 공간차지가 덜한 편 아니 무슨 나사가 A부터 K까지…
TV 거치대도 꽤 만족합니다
제 원룸이 공간이 그다지 넓지 않아서 TV 거치대를 따로 사고 TV 볼 때 적절하게 움직여가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TV 거치대도 은근히 가격대가 다양하고 크기들도 다양해서 고민이 되었습니다. 제 경우는 밑부분이 그렇게 넓지 않은 모양을 원했습니다. 화장실 바로 옆에 설치하려다보니 H 모양의, 세로가 좀 길쭉한 친구를 산다면 밤에 화장실을 갈 때 밟을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이 TV 거치대를 샀습니다.
거치대가 꽤나 컸고, 나사도 매우 많아서 조립 어케하나 걱정이 컸었습니다만 그래도 조립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TV 설치는 기사님이 해주셔서 무리가 없었습니다. 다행…
싼 가격에는 나름 이유가 있었지만 저는 그래도 매우 만족합니다
사용하면 할 수록 가격이 싼 것에는 이유가 있구나 싶었지만 그래도 저는 만족합니다. 스마트기기나 셋톱박스를 엄청나게 비싼 것을 사는 것이 아니라면 그 기기를 갖춰도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닐 듯합니다. 실제로 실제 삼성 크리스탈 UHD TV는 100만원이 넘습니다… 뭐 여러 차이가 있겠지만 단순 돈만 비교하면 저는 40만원가량 싸게 산 셈이니까 나름대로 수긍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일단 무엇보다 여러 TV를 사용해본 것은 아닙니다만 일단 TV 자체로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HDMI 포트가 두 개인데, 이 부분도 아쉽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도 하나는 올레티비 연결하고, 하나는 닌텐도 등에 연결하면 훗날 사운드바라도 사면 얘도 HDMI 연결하면 좋을텐데 그래서 두개여서 아쉽다고 말하나보다 싶습니다. 저도 세개였음 더 좋았겠다 싶긴 합니다. 뭐 그것 외에도 에너지소비효율등급 3등급(55인치부터는 1등급이라고…) 등등 뭐 자잘한 부분도 있습니다. 여튼 당분간 잘 써보겠습니다. 삼성 크리스탈 UHD TV…이긴 한데 사실 삼성 사이니지 TV였습니다.
게임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tv겸 모니터네요 ㅋㅋㅋㅋ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