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일리베가구 아이언 철제 드레스룸
예전 집에는 저 드레스룸이 옵션이었는데... 새 집은 옵션 그런거 없다시피 하다보니 결국 하나 사게 되었습니다. 이게 이 행거가 예전에 없을 때는 몰랐는데, 없으니 정말 불편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튼 상일리베가구 아이언 철제 드레스룸입니다.
일단 상일리베가구 아이언 철제 드레스룸은 제품이 꽤 큰 편이어서 마음에 듭니다. 솔직히 제가 제품 높이까지 고려하지는 못 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거 진짜 혹여라도 천장에 닿으면 어떡하나 고민을 살짝 했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어찌보면 당연한 것일까요?) 닿지도 않았고 오히려 위쪽에 잔잔한 것들 뭐 넣을 수도 있는 정도의 공간도 확보되어서 결과적으로 아주 적절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친구가 그냥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좋아서 오히려 쓸 내용이 없습니다… 크기 적당하고, 너무 무겁지도 않고, 또 철제라서 단단하고 그냥 좋습니다. 다만 저는 800짜리 2개를 사서 1600이 되었고 저 800 두개를 연결해주는 친구로 묶어줘서 결속도 잘 되었지만 리뷰를 보면 800짜리 하나만으로는 불안하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800 하나만 사실 분들은 조금 조심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이 친구를 살 때 크기나 모양 등을 다양하게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저는 어찌보면 가장 무난한 모양을 구입했습니다만 가령 저 위의 사진의 왼쪽 친구를 두 개를 산다거나, 혹은 저 사진 오른쪽같은 친구를 두 개를 산다거나, 혹은 아예 다른 모양을 산다거나, 또는 단순 800 1600이 아니라 2400 이상으로 크게크게 사버린다거나 하는 것들이 가능합니다. 이렇게나 다양한 부분은 매우 보기 좋습니다.
더군다나 저는 배송해준 곳에서 조립도 아주 잘 해줘서 더더욱 마음에 듭니다. 제가 그때가 당직하고 다음 날 자려고 하는 상황이었는데 아침에 기사분께서 오셔서 조금은 당황했지만 저보고 그냥 자라고 하시고 문 닫으시고 스스로 조립도 다 하시고 가시더군요... 당연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저는 꽤 감동받았습니다 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