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에 관한 생각. 좋은 책이지만 너무 어려운 행동경제학의 바이블

Last Updated: 2022년 5월 22일 Categories: , , Tags:
생각에 관한 생각

생각에 관한 생각

생각에 관한 생각. 좋은 책이지만 크고 어려움...

이 책을 당시에 대체 며칠간 읽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크고 좋은 책이지만 저는 읽는 데 고생 좀 했습니다. 생각에 관한 생각입니다. 책이 행동경제학의 바이블같은 존재라고는 하지만 정말 두껍고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책의 예시들이 꽤 풍부하고, 각 챕터들 맨 끝에 그 챕터 내용을 요약해주는 등 나름 친절한 요소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 요약 내용이 단순히 딱딱한 요약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써먹을 수 있으면서도 가볍게 한 번쯤 더 생각해봐야 본래 의미를 알 수 있어서 스스로 생각해보는 의미도 있습니다. 물론 어려운 건 매한가지...

Table of Contents

생각에 관한 생각
384

흔히들 갖고 있던 생각을 깨부수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생각하고 있던 것들에 대해서 일종의 통념이나 편견을 깨뜨리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이 책을 읽다보면 '내가 이렇게나 잘못된 생각들을 많이 했었구나...' 이런 생각이 절로 듭니다. 물론 이 책 역시 나온 지 조금 된 책이라서 현재의 입장에서는 또 인식이 달라지는 부분도 있을 듯합니다.

행동경제학이라는 학문이 글자만 보면 무슨 학문인지 감이 안옵니다만 결국 경제학+심리학인데 이 책만 읽어보면 왜 경제학이라는 말이 붙어있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을 정도로 심리학의 비중이 높습니다. 그냥 심리학아닌가?ㅋ 싶을 정도... 이 책에서도 직접적으로 돈 얘기가 나오는 것도 아니라서 더 그렇게 느끼는 부분도 있다고봅니다.

이 책에 나오는 내용들이 여기저기에서 많이 인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람들 인식이 금방 바뀌지는 또 않아서 아직도 잘못된 인식 이런 것들을 가진 분들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칭찬하다보면 오히려 못하네 뭐 이런 것들... 읽는 데 고생 좀 했습니다만 그래도 다 읽고나니 보람도 있어서 잘 읽었다고 생각하는 책입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Post


© 2018 – 2022 All Rights Reserved
magnifiercrosschevron-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