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 스케일 2(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2). 적어도 다이어트용으로는 흠잡을 곳 없는 스마트 체중계

샤오미 미 스케일 2
(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2)

샤오미 미 스케일 2(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2). 가장 가성비와 성능을 모두 잡은 스마트 체중계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만한 물건입니다. 샤오미 미 스케일 2(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2)입니다. 제품이 여기저기에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페이서 샀습니다만 여기저기에서 미 스케일 2를 팔고 있고 가격 등도 각각 다 다르니 각자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곳에서 사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미 스케일 2 이런 식으로 검색하시면 결과가 다양하게 나오는데 XMTZC05HM, 구분하기 힘드시면 저기 숫자가 5라고 되어있는 제품을 사야 2019년도 최신제품이라고 합니다.

스마트 체중계 제품은 은근히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샤오미 미 스케일 2를 사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체중계와 연동되는 앱 때문인데요, 다른 체중계들과 연동되는 앱의 리뷰들을 보면 하나같이 블루투스가 연결이 안된다는 말들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샤오미는 그런 얘기는 적더군요. 블루투스가 연결이 안된다면 스마트 체중계는 있으나 마나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직히 더 비싼 제품도 보고 있었지만 아예 인바디가 되는 제품은 15만원가량 하고, 체중계로는 이 친구가 가장 좋은 것 같고, 결국 미 스케일 2를 골랐습니다.

샤오미 미 스케일 2
샤오미 미 스케일 2! 풀네임은 무려 mi body composition scale 2...

샤오미 미 스케일 2는 전체적으로 매우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대륙의 애플이라는 별명 답게 샤오미의 제품들은 마치 애플처럼 하얗고 쌔끈하게 생겼습니다. 이는 당연히 샤오미 미 스케일 2도 예외는 아니지요. 개인적으로 저 동그란 부분은 미적으로는 거슬립니다만, 저 부분이 있어야 몸 상태를 파악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미 스케일 2는 AAA 건전지 4개가 있어야 돌아갑니다. 처음에 안주더라구요. 이 제품을 사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미리 사오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저 동그란 부분은 체중계에 올라서면 안보이니 괜찮구요, 실제 체중을 재는 화면은 인터페이스가 매우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얀색으로 체중이 나오고 체중 밑에 한 칸씩 몸 상태 체크 진행도가 나옵니다.

샤오미 미 스케일 2는 연동 앱(mi fit)도 꽤나 좋습니다.

앞서 간단하게 언급했지만 제가 샤오미 미 스케일 2을 사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mi fit앱 때문입니다. 일단 미피트 리뷰에는 블루투스 관련 이야기들이 적습니다. 물론 미피트는 미 스케일 뿐 아니라 미밴드 등과도 연동되는 앱이라서 상대적으로 체중계 이야기가 묻힌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미피트 앱에서는 꽤나 다양한 정보들을 보여줍니다. 위의 스크린샷에서는 제 이름이 나오는 관계로 내용이 좀 부족합니다만 체중은 물론이요 BMI, 체지방률, 수분량, 근육량, 단백질량, 기초 대사량, 내장 지방, 골밀도, 신체 나이와 종합적인 신체 점수등등 수많은 정보들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것들을 다 알 수 있다고? 싶을 정도로 놀라웠습니다. 물론 이는 체중계로 재는 것이니만큼 전문적인 체성분 기계보다는 성능이 다소 부족할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나름대로 시간차를 가지고 무게를 재보니 결과 자체는 정확하진 않을지언정 그 측정 결과에 일관성이 있었습니다. 제가 몇 분 후에 다시 재봐도, 화장실 한번 갔다 온 후에 쟀을 때도 수긍할만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렇기에 미 스케일 2의 결과를 완전히 믿지는 못하더라도, 적어도 다이어트에는 문제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관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체중을 잴 때마다 데이터가 초기화되는 것도 아니고 어느 정도 저장되어서 체중의 변화를 파악하는 것도 용이합니다. 이 외에도 체중계에서 한 발로 버티면서 균형감각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 등도 있습니다.

샤오미 미 스케일 2는 가격이나 성능이나 모두 매우 맘에 듭니다!

앞서 얘기했듯 미 스케일 2가 완벽한 제품이라고는 하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오픈마켓에서 이 친구를 보통 2~3만원대에 구입한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가성비는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인 것 같습니다. 얘보다 확실히 좋은 친구를 사려면 훨씬 비싼 친구를 사야 합니다. 물론 전문가라거나 혹은 운동을 좀 많이 하셔서 BMI같은 수치에서 불이익을 얻으시는 분이라거나 또는 나는 정확한 수치를 알고 싶으시다는 분들의 경우에는 비싸도 확실히 좋은 제품을 사야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가 아닌 일반인은 어지간하면 그냥 미 스케일 2를 사면 만족하시면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짜 가격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스마트 체중계들도 기능 자체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만... 앱에서 좋은 평가를 듣지 못하고 있어서요... 그리고 찾아보다보면 은근히 옛날 제품들이 마켓에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되게 설명만 들어보면 좋은 것 같지만 제품 자체는 2년 3년 전에 나왔다거나 그런 것이죠. 물론 예전에 나왔다는 것 자체가 나쁘다고 하진 않겠지만 저는 가급적이면 더 최신 제품을 사용하고 싶더군요. 미 스케일 2는 강력추천합니다.

샤오미 미 스케일 2

MYIG

성능
외형
가성비

요약

외형, 성능, 가성비를 모두 갖춘 체중계

4.3
  • 물건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해서 사용했지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샤오미 미 스케일 2(샤오미 인바디 체중계 2). 적어도 다이어트용으로는 흠잡을 곳 없는 스마트 체중계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