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저시력자를 위한 한글 본문활자 섶. 제 블로그에 분위기가 확 살아났습니다

섶

섶 폰트 후기. 오래 기다린 만큼 만족스럽게 나온 폰트

제 블로그는 예전부터 제주고딕 폰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폰트도 나름대로 무료 폰트들을 뒤지고 죄다 테스트해보고 그래도 가장 마음에 드는 친구를 골랐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해야 조금 더 내 블로그가 개성적일까 고려하다가 마침 텀블벅에 제가 원하던 것이 딱 올라왔길래 바로 펀딩을 했고, 사실 예상 완성 기간보다 제법 많이 기다렸지만, 그 결과물은 아주 만족스럽네요. 한글 본문활자 섶 폰트입니다.

Table of Contents

섶

섶은 뭔가 예스러운데 보기에 좋습니다

창작자에 따르면 이 한글 폰트 섶은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이나 어르신들을 위해서 제작된 폰트라고 합니다. 저자가 본래부터 어르신들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일을 하시다보니 어르신분들을 위한 폰트를 아예 따로 제작하기로 한 것 같습니다.

그 결과물은 오래 기다린 만큼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제 블로그에 예스러움이 크게 차올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서는 띄어쓰기 간격이 조금 좁다는 느낌도 들어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보는 데는 지장 없겠지... 싶었습니다. 하지만 데스크탑에서는 진짜 감탄사가 나올 정도였습니다. 크...

보기 편한 폰트를 만들었다는 것처럼 이런 긴 글을 보기에 아주 적절한 폰트입니다. 다만 지금 제 웹 브라우저도 이 폰트로 바꿔봤는데 웹 브라우저처럼 글씨가 조금 조금 나오는 것들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나 싶었지만 제 본래 목적이었던 블로그에서 사용하기에 너무 좋아서 만족합니다.

좋은 폰트 잘 사용하겠습니다

폰트가 은근히 매우 많지만 이들 중에서 '웹폰트'를 지원하는 녀석은 없었습니다. 윤디자인 등등 유명한 폰트 회사외에도 폰트가 은근히 정말 많은데 저는 이 친구들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블로그는 웹폰트가 있어야 폰트를 바꿀 수가 있거든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는 예전 제 기억으로는 기본적으로 몇몇 폰트가 있어서 폰트 생각이 그렇게 간절하지는 않았었는데 워드프레스는 아무래도 외국 플랫폼이라서 한글 폰트를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혹은 여러 귀찮은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훗날 관련 글을 따로 쓰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posts:

© 2018 – 2023 All Rights Reserved
magnifiercrosschevron-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