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습관의 힘. 좋은 습관 만드는 게 잘 안된다면 한번쯤 읽어 볼만한 책

Last Updated: 2022년 8월 16일 Categories: , , Tags: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습관에 대해서 나름 상세하게 나와있는 책

어떻게 해야 대체 좋은 습관을 만들까... 항상 고민하면서도 이게 도무지 되지 않습니다. 나름 좋은 도구들도 쓰고 있습니다만 내 의지가 이렇게 약한가... 이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외국에서 나온 자기계발서는 가급적 읽지 않으려고 하는데 이 책은 나름 고민을 거듭하다가 읽게 되었습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입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책이 체계적이고 실전적이어서 좋습니다

나름 자기계발서는 많이 읽었었는데 이렇게 '습관'에 대한 자기계발서를 읽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그런데 책이 꽤 알차서 좋았습니다. 일단 제법 체계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저자가 평소에도 블로그로 관련 글을 계속 쓰던 분이어서인지 사람 심리같은 것도 고려해서 단순 내용 나열이 아니라 이 부분은 여기 쯤 들어가야 적절하다 이런 식으로 구성 등에도 나름 신경을 쓴 것 같았습니다. 또 신기했던 점은 저도 나름대로 이렇게 해야하나 식으로 고찰을 한 게 몇 가지 있었는데 그 고민했던 내용들이 뭔가 정리가 되어서 저에게 말해주는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가령 매일 조금만 하는 것이 좋지 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사실은 이런 것조차도 잘 못하고 있었기에 그냥 마냥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어쩌다 하면 '아... 오늘은 했다...' 이런 식으로 활동하는 정도였는데 이 책에서는 그것에 대해서 '습관을 설정함에 있어 2분 내로 실행할 수 있는 것을 우선 설정한다'라고 대답해줍니다. 일단 습관을 하는 그 행위 자체가 중요하므로 ㄹㅇ 딱 2분만 하라고 이 책에서는 얘기해줍니다. 가령 달리기도 진심 ㄹㅇ 딱 2분만. 아니 뛰는 것 이전에 신발끈 묶기를 목표로 하라고 얘기합니다. 책이 이런 식으로 나름 실전적이어서 좋습니다. 이 책에서 나온 몇몇 부분은 나름 지금도 실천 중이고 이 책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요즘은 나름 글도 매일 쓰고 괜찮게 살고 있습니다.

저자가 운동선수 출신이었으나 더 이상 운동을 할 수 없는 나름 큰 좌절을 맛보고 그에 따라 뭔가 느낀 것들이 많아서 그것들을 하나씩 글로 쓰다보니 이런 내공이 생긴 듯합니다. 외국 자기계발서는 번역이 좋아도 아무래도 우리나라 말로 직접 쓴 것과는 느낌이 뭔가 달라서 아쉬울 때가 좀 있었는데 이 책은 번역도 나름 괜찮아서 좋았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posts:

© 2018 – 2022 All Rights Reserved
magnifiercrosschevron-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