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시리즈 X,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GOG 2.0 오픈베타
엑스박스 시리즈 X,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발매일, GOG 2.0 오픈베타 등.
사실 게임 뉴스를 안쓴지 좀 오래 되었었는데요, 그 동안은 소식들이 있어도 개인적으로 적을 만한 소식은 한 개정도만 있더거나 이런 식이었습니다. 이번 주에는 나름대로 여러 소식들이 있었습니다. 신형 엑스박스 시리즈 X가 공개되었구요,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발매일이 공개되었구요, 또 유명하지는 않지만 GOG 2.0 오픈베타가 나왔습니다. 하나씩 적어보겠습니다.
- 이 주의 게임 뉴스는 주로 해외 웹진에서 다룬 게임 뉴스 중에서 순전히 제 눈길을 끄는 것들을 스크랩해서 짧게 요약하는 컨텐츠입니다. 이 뉴스 왜 없냐고 물으실 분들도 계시겠지만 지극히 제 위주로 뉴스를 고르는 것이니 양해 바랍니다.
1. 엑스박스 신형 정체가 나오다. 엑스박스 시리즈 X
신형 엑스박스의 이름은 엑스박스 시리즈 X라고 합니다. 게임 웹진들에서 간간이 작은 기사들이 나오는 정도였는데 갑자기 소식들이 확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디자인이 의외로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던데, 제 눈으로는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특이하게 생겨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아직은 공개만 된 수준이라서 내년 말까지 많은 정보가 나와줘야 예전 엑박 360 수준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보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만 해도 좀 엄청난 친구인가? 싶기는 하지만 그건 PS5쪽도 마찬가지고요, 그리고 이쪽이 원래 과장이 좀 많았어서… 누가 체험이라도 하지 않는 이상에야 완전히 알기 어렵습니다. 관련 기사, 관련 기사, 공식 사이트
2.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발매일이 나오다. 좀 뜬금없이…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가 1월 28일에 나옵니다. 갑자기 나온다는 느낌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처음 발표할 때 올해 안에 나온다고는 했었습니다. 그래도 소식이 거의 없어서 올해는 안나오겠구나… 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발매일이 딱 나온 것이죠. 처음에는 기대감이 엄청났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기대감이 높진 않은 것 같습니다. 여러 분석자료에서도 아쉬운 면들이 다수 보이고 또 아무래도 지금 블리자드 상태가 좀 안좋으니까요. 그래도 1월 29일이면 정말 바로 금방이니 재밌다 싶으면 바로 사면 되니 다행입니다. 예구 특전 뭐 이런 것도 딱히 없는 것 같으니까요. 관련 기사, 관련 기사, 공식 사이트
3. GOG 2.0 오픈베타 + 궨트 확장팩 업데이트!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인기 없습니다만, 궨트가 아무도 모르는 사이에 갑자기 확장팩이 나왔습니다. iOS 뭐 잘못 만져서 실수로 업데이트 해버렸다는게 거의 확실시되는데요, 그래서인지 메타가 정말 혼란스러웠습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는 잡혔지만요. 저에게는 매우 큰 소식입니다만 솔직히 대단한 소식이라기에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네요.
하지만 이 소식을 적은 이유는 비록 궨트와는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같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GOG 2.0 오픈베타도 거의 비슷한 시기에 나왔기 때문입니다. GOG가 개인적으로는 오래 못 갈 줄 알았는데 은근히 장사가 잘되는지 지금까지도 살아있고, 또 나름대로 여러 시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인디 영화도 판다든지 하는 것들요. 분명 예전 버전이 1.2몇몇이었는데 갑자기 2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origin이나 에픽 게임즈 스토어, 스팀 등 여러 플랫폼들을 묶어서 하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 등 기본적인 스탯은 물론이요 여러 플랫폼의 게임들을 GOG에서 모두 열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친구들도 플랫폼마다 각각 떠서 나름대로 관리도 할 수 있는 듯합니다.
이것 외에도 여러 기능들이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들은 서로 피터지게 싸우지만 GOG는 아마 고전게임 특화라는 특유의 포지션때문에 다른 플랫폼들이 견제를 하지 않아서 쿨하게 허락해준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여튼 꽤나 괜찮은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인기가 얼마나 많아질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공식 사이트,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