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IT, Music and Personal Blog.

엘가토 HD60 S+ 캡처보드 후기. 성능이 꽤나 좋은 캡처보드

엘가토 HD60 S+

엘가토 HD60 S+ 캡처보드 후기. 성능이 꽤나 좋은 캡처보드

언젠가 방송해야지~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닌텐도 등 콘솔 게임 방송을 생각한다면 캡처보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제 돈은 안드로메다로... 캡처보드도 은근히 가격대가 다양하지만 그래도 이왕 사는 거 조금 좋은 친구를 사고 싶었습니다. 물론 방송으로 뭐 성공한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결국 나름대로 적절...한 가격을 생각하다보니 하나 사게 되었습니다. 엘가토 HD60 S+ 캡처보드입니다.

엘가토 HD60 S+

엘가토 HD60 S+는 외장 캡처보드입니다

엘가토 HD60 S+는 가격이 한 25만원정도 합니다. 앞서 적절한 가격...이라고 하긴 했습니다만 솔직히 비싸긴 합니다. 엘가토 제품들이 은근히 다양한데요, 같은 회사에서 나온 내장 캡처보드, 외장 캡처보드 제품들이 쿠팡 기준으로 가격이 거의 같습니다. 성능도 거의 비슷합니다. 물론 자세히 살펴보면 차이점은 제법 있습니다만 둘이 무슨 우위가 있고 그런 것같지는 않습니다. 보통 이런 제품들이 으레 그렇듯 내장이 성능 자체는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외장이 설치도, 사용도 훨씬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저는 내장을 샀습니다.

엘가토 HD60 S+은 사용법이 그래도 쉬운 편입니다

엘가토 HD60 S+은 사용법이 그래도 쉬운 편입니다. 캡처보드를 보면 HDMI 포트가 하나인 곳이 있는데 이곳과 모니터를 연결하는 것이구요, 다른 HDMI는 게임 콘솔과 연결하고, 나머지 USB는 컴퓨터와 연결하는 것입니다. 저는 좀 많이 헤맸습니다만 그래도 어찌어찌 공식 홈페이지 등을 찾아서 했습니다. 아마 저만 헤매고 다른 분들은 바로바로 사용하실 듯...

다만 제 컴퓨터에서만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째 선들을 연결하고 캡처 프로그램을 켜야 제대로 인식이 됩니다. 프로그램을 먼저 킨 상태에서 포트를 연결하면 어째 인식이 잘 안된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이리저리 막 끼우다보면 어느새 인식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 캡처보드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의외의 주의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바로 HDMI 포트가 생긴 것이 좀 똥똥하면 옆에 USB-C가 안 끼워진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설계결함이 아닐까 싶었지만 저렇게 포트가 옹기종기 있어줘야 생긴 것도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긴 할 것 같습니다... 여튼 제가 샀던 HDMI는 좀 똥똥한 친구여서 결국 HDMI 1M 확장 케이블을 산 후에야 이 캡처보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주의를...

엘가토 HD60 S+는 성능은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캡처보드 성능은 확실히 좋습니다. 저는 닌텐도 스위치, 아이패드, 스마트폰(안드로이드)로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아~~~주 미세하게 딜레이가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만 격겜 프로 수준이 아니라면 이 딜레이때문에 플레이에 지장이 있다거나 그럴 것 같지는 않습니다.

캡처 프로그램은 뭔가 한글화가 덜 된듯한 모습을 보여줘서 가슴이 아프지만 그래도 캡처 자체는 좋으니 일단 만족합니다. 앞으로 자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코멘트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018 KingpinStudio
closetwitterfacebookbarsangle-double-upangle-down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