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삼성 서비스센터

[칠레 워킹홀리데이] 14. 칠레 삼성 서비스센터 후기. 전문성이 확실히 한국보다 부족합니다. 어쩔 수 없는건가?

칠레 삼성 서비스센터 후기입니다. 우리나라보다 훨씬 전문성이 부족해서 실망이 컸습니다. 칠레도 삼성 많이쓰던데 이런 식이면 곤란합니다...
칠레 삼성 서비스센터

칠레 삼성 서비스센터

칠레 삼성 서비스센터 후기. 삼케플은 해외에서 무쓸모다 + 앱등이가 될 예정.

갤럭시 폴드 4를 사용한 지 1년 반이 지나가면서, 삼성이 언제나 그렇듯이(?) 슬슬 맛이 가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어느 날 제 폴드 펼친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겁니다. 정말 갑자기. 그날 아침에도 되었었는데 말이죠. 여튼 그래서 일이 끝나고 칠레 삼성 서비스센터로 달려갔습니다.

Table of Contents

칠레 삼성 서비스센터
칠레 삼성 서비스센터. 사진을 미처 못찍어서 구글 맵에서 가져왔습니다…

칠레 삼성 서비스센터… 처음에는 좋게 봤는데…

10년 넘게 삼성만 쓴 사람을 앱등이로 만들어버리다

다행이 칠레 삼성도 7시까지 운영을 하기에 일이 끝나고 갈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 폰이 한국에서 산 폰이라서 칠레에서는 호환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부품을 새로 사야하는데 600달러가 넘는다고… 참고로 제 증상을 구글에 검색하면 대체로 반응들이 ‘케이블 문제라고 해서 무상으로 고쳤어요!’ 혹은 ‘외부 파손이 아니라 내부 문제여서 무상으로 수리했습니다!’ 등과 같은 반응들이 나옵니다. 관련 링크 1, 관련 링크 2

그런데 제가 좀 열받는 부분은, 어쨌든 저 내부 문제라는 것은 한국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핸드폰 한번쯤 뜯어보고 나온 결과이지 않겠습니까? 삼성 서비스 기사분들이 핸드폰 그 자리에서 뜯어보시거나 혹은 어디 안에 들어가셔서 뜯어보시고 진단을 내리신 것이겠죠. 그런데 제가 갔을 때 칠레 삼성 기사는 뜯어보거나 그렇지 않고 그냥 인터넷에 검색만 좀 하다가 수리비 600달러 이상 내야한다 이런 식으로만 말하는 겁니다… 우리나라 기사분들이 실력이 뛰어나신 것이겠지만, 칠레 삼성 놈들은 전문성이 꽝이라고 느꼈습니다…

예전에 제 폴드 S펜이 심이 들어갔을 때도 왔었는데요, 그때는 다른 기사분이셨는데요, 심은 무사히 빼주시고 S펜은 칠레에 없다고 해서 제가 알리익스프레스로 S펜 심만 따로 구매를 했었습니다. 이처럼 A/S 자체는 나름 열심히 해주신다고 느꼈는데 이번에 정말 실망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참고로 삼성케어플러스도 했는데요 애플 케어는 전 세계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삼케플은 외국에서는 사용이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폴드는 언제 한국 갔을 때 수리해야 할 듯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사기로 결심을 합니다. 이 이야기는 정말 길어서 따로 적어야 할 듯합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