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 가볍고 매우 효율적인 독서대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 가볍고 매우 효율적인 독서대

제가 그렇게 책을 많이 읽는 편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아예 안 읽는 편은 아니라서 독서대를 사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래도 책에 몰입하다보면 목이 아픈 경우가 왕왕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독서대는 뭔가 묘하게 감성을 자극하는 면이 있습니다. 저만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요... 도서관에서 공부할 때 뭔가 독서대 있으면 있어보이고 그랬었습니다.

하지만 제 책상이 수납식이어서그런지 되게 작은 편입니다. 공부할 때도 책 2권만 있어도 꽤나 불편합니다. 그렇기에 독서대가 좋을 수도 있겠지만 제 좁은 책상에서는 오히려 방해되겠다 싶은 생각도 좀 들었습니다. 어쩌다가 툭 건들면 그대로 떨어질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독서대가 은근히 부피를 많이 차지합니다. 그래서 독서대를 지금까지 따로 사지 않다가 최근에 이 친구를 발견하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바로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입니다.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는 접고 펼 수 있는 구조가 최대 장점입니다.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는 일단 보시다시피 접고 펼 수가 있는 구조입니다. 이게 개인적으로는 아주 마음에 듭니다. 왜냐하면 독서대가 은근히 커서 귀찮을 때가 제법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크다보니 제 좁은 자취방에서는 그 존재자체가 방해될 때가 제법 있는데 이 독서대는 평소에는 접고 다니면되니 매우 만족합니다. 스탠드의 대략적인 크기는 제 손바닥만하구요, 세로 길이는 제 팔뚝 정도입니다. 독서대가 이정도면 매우 작은 정도인 것입니다. 아주 마음에 듭니다.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는 가볍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는 그 크기만큼 꽤 가볍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독서대를 나름 찾아보니 가벼운 독서대중에서는 골판지...같은 친구로 되어있는 독서대도 있더군요. 물론 가볍긴 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재료가 단단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뭔가 노트북 놓으면 무너질 것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 친구는 그럴 가능성은 적습니다. 제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지간한 책 정도는 무리 없이 소화 가능합니다. 제 아이패드(에어 2, 9.7인치)도 별 무리가 없었습니다. 보시듯 어지간한 것들은 다 지탱이 가능할 것 같지만 좀 두꺼운 책들은 조금 불안해 보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아이패드도 지탱하니까 두꺼운 책에는 조금 불안해도 무거운 것에는 큰 지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는 약간 불안불안한 면도 있습니다. 책이 두꺼울 때는 조금 아쉽습니다.

다만 이 스탠드를 처음 사용할 때에는 적잖이 당황하기도 했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책 페이지를 고정시켜주는 부분이 과하게 뻑뻑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지금은 익숙해져서 그냥 힘 줘서 고정시킵니다만, 처음에 이 독서대를 사용할 때는 뭔가 내가 이거 제대로 하고 있는건가? 이런 생각이 많이 들게 합니다. 뻑뻑해서 뭔가 힘 잘못주다가 부서지는건가? 이런 느낌을 주게 하기 때문입니다. 덤으로, 구조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겠습니다만... 아무래도 책을 좌우로 고정시키기때문에, 책을 넘길 때는 다소 귀찮은 면이 있어서 아쉽습니다. 그리고 책이 제법 두꺼우면(제 경우에는 600page정도) 애가 솔직히 완전히 고정이 되진 않습니다... 한쪽은 되지만... 좀 아쉽기는 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높이 조절이 은근히 자유롭지만, 두꺼운 책은 높은 경사로 하면 애가 불안불안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이 부분은 경사를 적절하게 조절하면 적절한 높이로 책을 볼 수 있게 되므로 다행이라고 하겠습니다. 무난한 경사로는 잘 됩니다. 오래 사용했을 때는 또 모르겠지만요...

이 외에도 성능과는 상관 없는 이야기입니다만,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는 나름 멋있게 생기기는 했지만 감성과는 거리가 어쩔 수 없이 멀어진다는 부분도 약간은 아쉽습니다. 나무는 당연히 나무의 감성이 있구요, 앞서 얘기했던 골판지 뭐 이런 녀석들도 삽화나 캐릭터같은 것들을 넣어놔서 제법 이쁘게, 특히 감성이 돋게 생겼습니다. 이 독서대는 그런 부분에서는 조금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다고 봅니다.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는 실용성을 생각하신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합니다.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는 솔직히 오래 쓰다보면 애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일단 첫인상과 몇 번 써본 정도로 판단하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른 것 다 필요없고 매우 실용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앞서 얘기했듯 어지간한 책은 다 커버됩니다. 다만 두꺼운 책을 주로 보시는 분들은 한번 더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가 조금 불안불안해합니다... 저는 일단 이 독서대를 산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만 후에 리뷰 갱신을 할 때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일단은 제 지금 책들을 좀 더 편하게 읽는 것 자체로 만족하려합니다.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

MYIG

외형
성능

요약

조오금 불안정하지만 기능이 좋아서 인정

3.5
  • 물건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해서 사용했지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카미노 멀티 스탠드 독서대. 가볍고 매우 효율적인 독서대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