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IT, Music and Personal Blog.

푸마 액티브 게이밍 풋웨어(PUMA Active Gaming Footwear) 게이밍 신발 리뷰. 나쁘진 않은 듯하지만 이게 10만원이라니...

푸마 액티브 게이밍 풋웨어

푸마 액티브 게이밍 풋웨어(PUMA Active Gaming Footwear) 게이밍 신발 리뷰. 좋긴 한 것 같은데 이게 10만원??

제가 월급이 많은 것도 결코 아닌데 뭐랄까요 엄청난 호기심이 저를 감싸서 구매해봤습니다. 푸마 액티브 게이밍 풋웨어(PUMA Active Gaming Footwear)입니다. 제목에도 썼고 아마 이 글 내내 쓸 것 같은데, 미리 한줄요약하면... "좋긴 한데 이게 10만원?!"입니다.

푸마 액티브 게이밍 풋웨어(PUMA Active Gaming Footwear)

푸마 액티브 게이밍 풋웨어는 신발이 아니라 양말 같습니다

일단 유튜브 공식 영상에는 싫어요가 좋아요보다 훨~씬 많습니다. 보통 유튜버가 영상 하나 올리면 좋아요 싫어요가 저 영상의 딱 반대 비율로 있어도 싫어요가 제법 많은 편이란 말이죠? 그런데 이 영상은 싫어요가... 그래도 써본 사람들은 의외로 좋은 평가를? 미국 공홈에서는 이 신발을 무려 네켤레나 샀다는 분이...

일단 이 친구가 신발인 것 같긴 한데 지퍼가 있는 것도 아니고 뭔가 신발의 양말의 중간단계같은 기분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양말인데 깔창이 있는 것 같은 느낌? 솔직히 착용감은 좋습니다. 양말같은 친구이기 때문인지 신는다는 느낌보다는 넣는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한번 신으면 잘 벗겨지지 않고, 사이즈가 아예 안 맞는 수준이 아니라면 이 친구가 양말답게(?) 어느 정도 신축성도 있어서 발은 좀 편안합니다.

푸마 액티브 게이밍 풋웨어(PUMA Active Gaming Footwear)
발에 챡 달라붙지만 벗기 좀 불편합니다...

E스포츠용 신발이라는데 과연?

일단 이 친구가 착용감은 의외로 좋습니다만 과연 '이 친구를 어떤 게임할 때 써야 좋을까?'에 대한 고민이 들었습니다. 솔직히 얘 신고 롤하나 벗고 롤하나 차이점이 없을 것 같거든요?ㅋ 국내 몇몇 분들이 추측하듯 레이싱 게임 등 체감형 게임을 할 때 주로 쓰는 신발인 것 같습니다. 일단 외국은 콘솔 유저가 더 많기 때문에 나름대로 서구 게임 환경을 노리고(?) 출시한 제품이라는 것일까요... 한편 제 경우는 집에서 드럼 칠 때도 나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맨발로 하기는 조금 그랬거든요. 요즘은 날씨가 추워서 이 친구 신고 게임을 하면 발이 덜 차가워서...... 그냥 슬리퍼 신는 것이... 아니 위의 모든 내용은 그냥 양말 신으면 다 커버되는건데...

제가 여러가지 변호(?)를 하는 중입니다만 퓨마는 이 신발을 E스포츠용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E스포츠 게임 중에서 콘솔 게임은 스파나 철권, 대난투 등의 격투 게임 정도... 일단 이거 신고 신발을 또 신기는 좀 어려워보이는데, 그러면 사실상 양말 신고 대회 경기를 뛰는 격이... 크흠... 게임 전에 갈아신는다?...는 잘 모르겠습니다.

푸마 액티브 게이밍 풋웨어(PUMA Active Gaming Footwear)
이렇게 보면 신발같지만...

푸마 액티브 게이밍 풋웨어는 실험용(?)으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앞서 링크 걸어놓은 소개영상 보면 무슨 만우절 낚시용으로 나올 것 같은 엄청난 신제품 영상 느낌으로 뭔가 진짜 대단한 친구인 것처럼 나옵니다. 솔직히 편하고 좋긴 합니다. 하지만 진짜 이 친구 가격이 105달러... 한국 퓨마 기준으로 109,000원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정말이지... 일단 사실상 (양말+슬리퍼)/2 이런 친구를 10만원 주고 사는 격인데요, 더군다나 얘는 밖에 나가서 신기도 좀 그렇습니다. 지금 저는 그냥 집에서 운동하거나 할 때 가끔씩 신곤 합니다.

퓨마가 재밌는 시도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나이키나 아디다스 등에서 유니폼 만들어주는 정도에 불과했는데요(퓨마 역시 C9에서 콜라보 하고 있습니다), 퓨마는 이 게이밍 신발도 그렇고 요즘은 또 이런 게이밍 의자... 물론 게이밍 의자는 정~말 많습니다만 이 친구는 콘솔 게임용 게이밍 의자라는 것이 나름대로 독창적입니다.

판매량이 많을 것 같진 않아서 언제까지 갈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이런 확실히 다른 회사들은 잘 할 것 같지 않은 시도를 하는 것은 좋게 봅니다. 조금만 더 싸게 만들어주면 좋을텐데... 참고로 저 의자는 약 25만원 정도... 후우...

Subscribe
Notify of
guest
0 코멘트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018 KingpinStudio
closetwitterfacebookbarsangle-double-upangle-down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