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너무 초보자용 같긴 한데 그래도 주식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피터 린치의 책 3권 중에서도 완전한 초보자를 위한 책이어서 주식을 좀 아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도 있는 책...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투자서의 고전인데 고전 치고는 너무 초보자를 위한…

투자계의 고전서 중 한 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피터 린치라는 사람은 내가 주식을 한다 싶으면 모르기 좀 어려운 분이죠. 피터 린치는 책을 세 권을 쓰셨는데 아무래도 가장 유명한 책이 바로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일 것이고, 이 책은 주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입니다.

Table of Contents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384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는 내용이 아주 쉽습니다.

이 책은 내용은 정말 쉽습니다. 일단 주식투자 전에 투자라는 것의 역사부터 다룹니다. 다만 그렇기에 주식 하는 법이라거나 이런 부분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물론 피터 린치가 쓴 책이 이 책 뿐만이 아니니까 어느 정도 타겟층을 노린 것이라고 봐야겠죠. 투자 관련 부분은 사실상 끝부분에만 재무재표를 읽는 법을 살짝 다루는게 끝입니다. 그렇기에 왕초보분들이 아닌 주식을 조금 해서 무언가 팁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꽤 실망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 책을 맨~ 처음에 읽어서 어느 정도 주식에 흥미를 가지게 되면 그때는 다소 어려운 책들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렇기에 이 책은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제가 물론 실력은 부족하지만 그렇다고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수준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고수여서 무슨 교과서에서 진리를 알아내는 수준은 또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저에게는 이 책은 그냥 흥미거리 수준이라는 생각을 했었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나중에 제가 고수가 되면 다시 한 번 읽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때는 과연 이전에 보지 못했던 깊은 내용을 볼 수 있을까 싶네요.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