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창통, 딱 세가지에 집중하라

딱 세가지에 집중하라, 혼창통

이 책의 제목은 혼창통입니다. 이게 언뜻 보면 혼창통은 무슨 신경통같은 병이름인가? 싶은 생각이 들지만 그런 것은 아니고요, 이 책의 핵심 주제인 혼, 창, 통을 합쳐놓은 것입니다. 그 중에서 혼은 명백한 비전, 즉 대의를 세우라는 것이고, 창은 대의를 이루기 위해 항상 생각하고 노력하는 것이며, 통은 그런 대의를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협동을 통해서 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보통의 자기계발서에서 ...의 ...법칙 이런 식으로 다양하게 주르륵 나열하는 것과는 달리 위의 혼창통 딱 세가지만을 강조합니다.

혼창통

성공한 CEO들에게서 볼 수 있는 수많은 특징들이나 비법, 비결 등이 있지만 그것들 중에서 이 책에서는 혼창통 딱 세가지만 강조하고 넘어가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책의 크기는 다 비슷비슷하지만 이 책은 주제가 딱 세가지라서 자연스럽게 한 주제에 할애하는 분량과 예시들이 풍부해지고 그러다보니 '아 이것들이 더 중요하구나'라는 생각을 더 하게 됩니다. 그만큼 많이 강조하니까요.

자기계발서가 인기가 예전같지 않은 이유는 여러 가지 있겠습니다만 그 중 하나는 원인과 결과 사이에 그 과정이 없는 책들이 꽤 많아서라고 생각하니다. 가령 꿈을 꾸면 이루어진다, 혹은 회사가 성장한다. 이런 이야기들은 말은 참 좋지만 중간에 과정이 없으면 그저 판타지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의 저자가 실제 기자여서인지 수많은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그 이야기를 책에 적어놔서 다른 책들의 이러이러하더라보다 현실감이 있는 편입니다. 이 책은 CEO를 위한 책이라지만 저같은 보통 사람들이 봐도 제법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목 : 혼창통
저자 : 이지훈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혼창통, 딱 세가지에 집중하라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