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을 돌아보며] 1. 개괄 및 자기계발

2018년을 돌아보며

[2018년을 돌아보며] 1. 개괄 및 자기계발

2018년은 저에게 있어서 진짜 도전의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나쁜 일들이 많이 일어났었는데 일단 제가 4년간 쓰고 있었던 노트북이 갑자기 고장이 났었습니다. 2018년이 시작하자마자 말이죠. 그래서 중고나라를 뒤져서 제 남은 돈을 모조리 털어서 성능이 좀 많이 나쁜 중고 컴퓨터을 샀었고, 저는 매우 우울했었습니다. 그래도 다행이 시험이 끝나고 새로운 컴퓨터를 장만할 수 있었으나 뭐랄까... 나름대로 공부를 하면서도 불만없이 살던 제게 '가난이 이런 것이구나'라는 것을 제대로 확인시켜준 사건이었습니다. 내가 그지여서 이런 컴 쓰고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슬펐습니다.

2018년은 또 시도해본 것은 많은데 성공한 것이 거의 없어서 좀 슬픕니다. 글씨, 캘리그라피, 그림 같은 것들은 제 의지가 약했던 것도 물론 있지만 솔직히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못 한거라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얘네들은 다음에, 혹은 조금씩 조금씩 하면 된다... 이 정도로 생각할 수 있는데 일단 치명적인 실패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몸무게가 빠지기는커녕 역대 최대를 찍고 있습니다. 진짜 생각은 항상 다이터를 향해있는데, 시즌 몇 호 다이어트까지 갔는지 영 감도 안잡힙니다. 그래도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좋은 결과를... 6월부터 검도도 나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검도를 하루하루 할 때마다 매우 힘들지만 그래도 조금씩 발전한다는 것은 느껴집니다. 더 분발해야겠어요.

두 번째로 치명적인 것은 바로 전산응용토목기능사입니다. 기능사 필기는 생각보다 빨리 합격해서 기분이 많이 좋았지만 실기가 시간이 별로 없었습니다. '물론 1달만에 되지 않을까?' 싶었던 것 까지는 크게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문제는 11월이 매우매우 바빴다는 것입니다. 국어능력인증시험과 동시에 준비해서 그랬던 것도 있긴 한데 그렇다고해서 국어능력인증시험을 또 엄청나게 파고든 것도 아니라서 둘다 결과가 애매했던 것 같아서 더 아쉽기도 합니다. 이번 국어능력인증시험 문제가 좀 어려웠던 느낌도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시간이 되는 대로 영화를 많이 보고 책도 많이 읽으려했습니다. 글씨 연습 같은 종류의 책들도 포함해서 올해 영화는 17편(소셜네트워크, 1987, 범죄도시, 강철비, 서치, 맨 오브 스틸, 마징가 Z 인티니티, 인셉션, 미션 임파서블 : 폴아웃, 인크레더블 2, 닥터 스트레인지, 라이프 오브 파이, 앤트맨과 와스프, 쥬라기 월드 펄른 킹덤, 어벤저스 : 인피니티 워, 독전, 레디 플레이어 원, 코코)을 봤고, 책은 14권(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 마!, 다이어트의 정석, 돼지가 철학에 빠진 날, 레프트오버,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개인투자자 수익 대박 작전,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문장강화, 미국주식이 답이다, 오늘부터 캘리그라피, 연필로 쓰는 한글 악필교정 기억법, 마법의 디자인)을 봤습니다. 책은 글씨 책들 포함이니 실제로는 11권 정도 될 듯합니다. 그나마 체면치레정도는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나름 상당히 바쁘게 지냈는데 선방했다고 봅니다.

1년 일기장을 다시 쭉 보니 나쁜 일이 확실히 많긴 한데 그래도 여기저기 다니고 생각보다 정말 한 것이 많아서 보람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할 일 이런 것들은 보통 단기간에는 할 수 없는 것들이 대부분이니 앞으로는 좋은 일만~ 이런 것은 진짜 바라지도 않고, 제가 한 만큼만 받을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최근에도 부쩍 바빠져서 꽤나 피곤한데 개고생하고 고생만 하고 끝~ 이러면 정말 슬프잖아요?

1편에서는 제가 올해 있었던 일들을 자기계발을 중심으로 써봤습니다. 2018년을 돌아보며 시리즈는 3편으로 구성될 것 같습니다. 2018년에 했었던 수많은 것들 중에서 저에게 많은 깨달음을 줬던 블로그와 주식에 대해서 한 편씩 써보려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을 돌아보며 2부. 워드프레스 1년 후기
2018년을 돌아보며 3부. 대한광통신 투자일지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2018년을 돌아보며] 1. 개괄 및 자기계발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