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워드프레스 근황입니다. 블로그 개편

2018년 8월 워드프레스 근황

간만에 '워드프레스 근황'을 써봅니다. 최근 글은 잘 못썼지만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 내부적으로는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일단 친구한테 제 공부 관련 글의 가독성에 대해서 물어봤었고, 생각보다 문제가 많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몇 시간을 들여서 모두 바꿨습니다. 아직도 많이 부족하겠지만 그래도 많이 나아진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 테마 회사인 themeco(X테마와 X Pro테마를 서비스하는)에 수많은 것들을 물어봤습니다. 생각보다 대답이 실망이 많았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많이 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하나하나 써보도록 하겠습니다.일단 제 첫 화면에 뜨는 새 글들의 높이를 같게 하려고 그리드 플러그인들을 써봤는데 생각보다는 잘 안되더군요… 'the grid'와 'essential grid'를 써봤는데 the grid는 상대적으로 쉽고 깔끔하고 기능까지는 제가 원하는 대로 잘 되었고 미리보기까지는 잘 되지만 어째선지 실제 첫페이지로 쓰면 잘 안되더군요. 어째서일까요… 그리고 essential grid는 처음에 좀 복잡했고 이제 쓸 줄은 알겠지만 제가 플러그인들을 쓰려는 이유, 높이가 같이 되는 부분이 잘 안되어서 맘에 안들었습니다. 역시 튜닝보다는 순정인걸까요…

themeco 사람들이랑 상담하다가 제 사이트가 캐시 부분때문에 느리다는 의견이 많아서 저들이 추천해준 W3 Total Cache를 썼는데 쓰니까 사이트가 박살나더군요… http error 500인가 이런 게 떠서 deactivate를 했는데도 에러가 뜨더군요… 결국 지우고 WP Fastest Cache를 썼습니다. 쓰자마자 효과가 엄청나게 좋아서 프리미엄도 질러버렸습니다. 근데 정작 프리미엄도 쓰니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도 사이트가 훨씬 빨라지긴 한 것 같아서 고생을 많이 했지만 결과적으로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기존에 쓰던 친구는 WP Super Cache인데 이 친구는 나쁘지도 않고 그냥 무난한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라면 그래도 긍정적인 면이 강한데, X테마의 페이지 빌더 Cornerstone(Pro버전은 그냥 content builder라고 부르는 듯합니다.)에 너무 많은 것을 바란 듯합니다. 저는 나름 유명하고 비싼 페이지 빌더면 사이트 레이아웃이나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바꿀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제가 다소 환상을 가졌던 듯합니다. WPBakery도 있는데 페이지 빌더가 물론 직접 코딩하는 것보다는 훨씬 빠르겠지만 저는 이것 하나하나 사용하는 것이 매우 귀찮네요… 아무래도 당분간은 계속 gutenberg를 쓸 듯합니다. 다만 이 친구는 매우 쓸만해졌지만 지금도 오류가 꽤나 많아서 더욱 더 발전이 필요한 친구라는 것이 많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최근 바빠서 못한 것들이 많은데 조금씩 더 발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ategory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2018년 8월 워드프레스 근황입니다. 블로그 개편

closetwitterfacebookbarsangle-double-upangle-down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
ko_KRKorean
en_USEnglish ko_KRKorean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