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파트너스-첫-수익

[블로그로 돈벌기] 3.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창출! 이거 되긴 하는구나…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저도 모르는 새에 쿠팡 파트너스가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그저 고마울 뿐... 사실 포기하고 있었는데 제휴마케팅을 다시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창출! 이거 되긴 하는군요…

쿠팡이 지금이야 우리나라 쇼핑몰 중에서 거의 최고수준입니다만 제가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할 때까지만 하더라도 쿠팡 이대로 괜찮을까… 손정의 감 죽은거 아닐까… 이런 이야기가 나돌던 시절이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적자는 엄청나지만요.

하여튼 쿠팡이 1부터 100까지 아마존을 엄청나게 따라하는데 개인 블로거인 제 시점에서는 이런 부분도 따라해줘서 그저 감사했습니다. 제휴마케팅이야 예전부터 링크프라이스 등등 나름 있었습니다만 뭔가 제대로 된 형태의 제휴 마케팅은 쿠팡 파트너스가 거의 처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외국에서는 다~ 아마존 링크 붙여놓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안되잖아요? 그래서 저도 나름 관련 글을 쓰기도 했었습니다.

  • 이 시리즈가 보통 다 그렇습니다만 이번 글은 특특히 그냥 일기 수준의 글이니 정보를 얻으실 분은 굳이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Table of Contents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오오…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이라니… 저도 모르는 새에;

관련 글도 쓰고 만들어준 것은 좋은데 이거 클릭은 은근히 있습니다만 실제 물건 사는 사람은 극히 적습니다. 물론 이 부분 역시 잘 되시는 분들, 혹은 ㄹㅇ 외국 스타일로 쿠팡이 무슨 자기 쇼핑몰인 수준으로 하시는 분들, 혹은 그정도는 아니어도 링크를 떡칠한다거나… 이런 분들은 어느 정도 수익이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요즘은 네이버 지식인에 쿠팡 링크가 아주 가득하더라구요. 요즘은 다들 이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여튼 저도 나름대로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올리다가 수익이 이거 뭐 전혀 안나겠다 싶어서 그냥 포기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갑자기 돈이 입금이 되었네요 오오… 알고보니 예전에도 몇 건정도 제 링크를 통해서 물건을 사신 분이 계셨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몰랐죠… 여튼 그래서 5건 구입으로 6천원 가량 입금되었습니다. 이거 되는군요… 지금 글을 수정하는 현재는 분기별로 조금씩 받기는 합니다. 물론 용돈조차 못 되는 수준입니다만 그래도 부족하나마 기간별로 받는구나 생각이 드는 정도가 되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나름 블로그를 하면서 제 자기계발 관련 글을 여기에 적고, 동시에 몇몇 분야의 전문가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링크도 넣고 하고 싶다…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데요, 어쨋든 이게 되긴 하는구나 싶어서 기분이 놀라면서도 좋습니다. 덤으로 쿠팡 링크를 넣지 않았던 포스트들에 링크를 다 넣어줬구요.

거기에 제 블로그 글들이 비교적 최근에 줄간격이 조절되기 시작했는데요, 이게 기본 옵션으로 해준 것이 아니라 제 프로그래밍 능력이 부족하여 죄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한 것이니… 뭐 좋게 생각하면 제 예전 블로그 글들을 다듬어준 것이니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제 블로그 방문자수도 많아지고 이 부분으로 수익도 더 생기고 하면 제휴 마케팅 관련 글도 더 많이 써보겠습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