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손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설. 지금까지도 매우 인기있는 책..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손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설. 지금까지도 매우 인기있는 책..

히가시노 게이고는 제가 중학교땐가 고등학교때부터인가부터 유명한 작가였습니다만 저는 이 작가의 작품을 보는 것이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분명히 용의자 X의 헌신같은 추리소설로 유명한 분으로 알고 있지만 이 책은 추리소설과는 전혀 거리가 멉니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입니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손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설. 지금까지도 매우 인기있는 책.. 1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솔직히 은근히 흔한 소재인데 매우 재밌습니다

이게 나미야 잡화점은 현실에서는 당연히 존재할 수 없는 장소이구요, 이게 현재의 시점에서 그런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솔직히 소재 자체가 참신하다든지 그런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이런 적절하게 환상적인 소재로 시작하면서 등장인물들이 마치 일일드라마처럼 얽히고 섥히는 그런 이야기 말이죠. 처음에는 예전에 읽었던 책들 보고 일본 책들이 좀 이런가 싶었지만 요즘은 전세계적으로 이런 이야기가 많이 쓰여지는 것 같습니다.

책이 저자가 자주 쓰던 추리물 그런 것이 아니어서 어떤 긴장감같은 것이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꽤나 빨리 읽히는 무언가 힘이 있는 소설이었습니다. 어떤 서스펜스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등장인물들이 잡화점의 답장을 빨리 읽고 싶어 다급해할 때면 저도 같이 다급해지고 하는 식입니다. 또 일회용 인물 그런거 없고 모든 등장인물들이 다 있어야 비로소 소설이 완성된다는 느낌이 들어서 괜찮았습니다. 책이 제법 두꺼운 편입니다만 금방 읽었었습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