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80주년 기념 아트북

[텀블벅] 배트맨 80주년 기념 아트북- 다크 나이트의 모든 것 후기. 책이 아니라 박물관 느낌…

배트맨 80주년 기념 아트북

다크 나이트의 모든 것

배트맨 80주년 기념 아트북- 다크 나이트의 모든 것 후기. 마치 박물관을 갔다온 것 같은 책.

솔직히 배트맨… 그 정도로 팬은 아닙니다만 80주년 기념 아트북이라고 하길래 이렇게 좋은 기회를 놓칠 수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손이 제멋대로 움직였습니다. 배트맨 80주년 기념 아트북 – 다크 나이트의 모든 것입니다.

배트맨 80주년 기념 아트북
표지부터가 엄청난 분위기… 저 나무 막대기에는 포스터가 들어있습니다.

정말 분량이 방대하고 책을 몇장 넘기자마자 보이는 것이 흑백사진… 배트맨이 이렇게 오래되었구나 싶었습니다. 당시 코믹스를 재현한 듯한 만화도 들어있는데 무려 1939년 작입니다 ㅎㄷㄷ 물론 배트맨이 생긴 것은 지금과 많이 다르지만 80년 전인데?라고 생각해보면 의외로 그렇게 많이 바뀐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당시에 이정도 디자인이면 엄청나게 새련된 디자인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만화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배트맨의 모든 것을 다루는 것이다보니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내용도 꽤 많이 들어있는데 정말 신기합니다.

팬들한테는 최고의 선물이지만 저처럼 그냥 영화 몇 편 보고 게임 몇 개 하고 이 정도 사람들에게는 그냥 신기한 책 정도일 듯합니다. 아무래도 과거부터 지금까지를 되짚어보는 구성이다보니 그림들이 옛날 것들이 많은데 보고 우와앙 하는 것도 아니니깐요… 책이 무슨 박물관 보는 듯한 구성이라서 중간중간에 장난감같은 것도 있고 무슨 암호…같은 것도 있어서 제가 읽은 책 중에서 이렇게 다채로운 책이 있었나 싶습니다. 놀랍다 이건 아닌데 진짜 흥미는 엄청나게 돋웁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망라하다보니 다크나이트 라이즈까지 나옵니다. 아캄 유니버스 역시 당연히 나오지요. 정의닦이도 나오기는… 합니다… 정말 아쉬운 점은 딱 1년만 늦게 나왔다면.. 아니 몇 달만 늦게 나왔다면 조커도 나왔을텐데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 조커에는 배트맨이 안나오니까 안나올라나요…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