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면서 손에 잘 맞는 마우스, 로지텍 G403

로지텍 G403

깔끔하면서 손에 잘 맞는 마우스, 로지텍 G403

이전까지 2년 가까이 쓴 제 전 마우스가 '제닉스 M1'입니다. 싼 가격에 비해서 외형적으로나 성능적으로나 꽤나 쓸만한 물건이었지만 최근에 마우스를 바꿨습니다. 바로 로지텍 G403입니다. 본래 약 8만원 가량 하는 친구로 알고 있는데 제가 살 당시에는 5만원정도로 꽤 많이 할인하더군요. 바로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사자마자 8만원대로 복귀... 구입하니 마우스 번지(밑 사진에서 마우스 선 고정해주는 물건)도 같이 줬습니다. 이 친구도 이런 브랜드 제품은 1~2만원 가량 합니다.

로지텍 G403은 단순하고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로지텍이 제품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은 역시 ‘로지텍 G1(예전 피시방에 많이 있는...)’일 것이지만 그동안 뭔가 사이버틱하고 기능이나 버튼이 여기저기 파팍 붙어있는 마우스들을 많이 냈었습니다. G502 같은 것들요. 그러다가 최근에는 G Pro같은 단순함으로 돌아간 제품들을 내놓았었죠. 이 G403도 단순함의 연장선상에 있는 제품인 듯합니다. 외형을 보면 일단 전체적으로 곡선모양이어서 이쁘고 깔끔하면서도 버튼은 딱 필요한 수준만 있습니다. 좌우 버튼, 휠, 마우스 감도 조절하는 버튼, 그리고 마우스 왼편에 왼쪽 엄지손가락으로 누를 수 있는 버튼 두 개 까지요.

마우스가 버튼이 많은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도 있지만 ‘스타크래프트 2’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특정 게임을 제외한다면 꼭 마우스에 버튼이 많아야 할 필요성은 크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오히려 뭔가 잘 쓰지도 않는 기능이 붙어있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장점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FPS게임을 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 말이죠. 전체적인 모양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왼손잡이분들은 사용하시기 살짝 힘드실 수 있습니다.

단순하고 깔끔합니다.

로지텍 G403은 작고 손에 잘 맞습니다.

제가 전에 쓰던 제닉스 M1보다는 조금 더 작습니다. 저는 M1을 2년 넘게 쓰다보니 완벽하게 적응이 돼서 처음에는 다소 어색했습니다. 참고로 M1은 꽤 큰 마우스입니다. 특히 가로로 좀 뚱뚱한 편입니다. 저는 손이 남자 중에서 중간 크기 정도입니다. 작은 편은 아니지요. 그렇기에 처음에는 다소 어색했으나 게임을 조금 하고 나니 바로 적응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친구 좋다...' 라는 생각이 여기서 들었습니다. 다른 마우스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손이 순식간에 적응해버렸습니다. 뭐 기능적으로 이것저것 있긴 하지만 일단 손에 참 잘 익는 마우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우스를 사면 마우스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들을 자기가 사용하는 기능으로 바꾸거나 DPI를 바꾸거나 마우스 빛나는 곳의 색을 바꾸는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마우스 내부에 설정을 저장해서 다른 곳에서 사용해도 같은 설정으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G403은 마우스 감도를 여러 개를 설정할 수 있고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수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손이 안 좋아서그런지 저는 DPI 2000이 넘어가면 컨트롤이 잘 안되더군요. 특히 DPI가 10000이 넘도록 지원하는 기능은(12000까지 지원하는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왜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정작 FPS 프로게이머도 Dpi 400이 보통이던데 말이죠.

로지텍 G403은 엄청난 기능 없이, 그냥 좋은 마우스입니다.

한편 마우스라는 물건이 "분명히 좋긴 한데, 어디가 좋네?" 라고 이야기하기는 참 힘든 물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디스에더나 조위기어 같은 초 네임드 제품은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이 g403은 뭔가 특이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뭔가 막 엄청난 것을 바라고 살 마우스는 아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엄청 좋은데 혹은 손에 아주 잘 익는데 어째서인지 설명은 안되는 오묘함이 있는 물건입니다. 제품을 홍보할 때 2천만 번 클릭을 버틴다니 무슨 새로운 센서가 달려있다니 RGB 색이 바뀐다느니 뭐니 거창한 말들은 많지만 가령 하루에 몇 번이나 클릭하는지 일일이 세거나 하진 않잖아요. 하지만 마우스를 가격 상관없이 사고 싶으셔서 여러 가지 찾아 보고 계시는 중이시라면, 이 제품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카운터 스트라이크 프로게이머중에도 여러 선수들이 쓰는 기종이기도 합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에 블로그에 올린, 구입하자마자 찍었던 사진들 자료가 날아가서 본의 아니게 현재 사용중인 사진을 찍습니다. 마우스가 묘하게 더러운 것은 세월의 흔적입니다. 양해 바랍니다...

지금까지 써본 마우스 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Category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깔끔하면서 손에 잘 맞는 마우스, 로지텍 G403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