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소프트웨어/앱 관련

Sololearn 리뷰. 가성비 좋은 프로그래밍 공부 앱!

Sololearn
Sololearn이라는 프로그래밍 공부 앱 리뷰입니다. 여러 언어를 공부할 수 있고, 가성비가 나름 좋은 편이고, 챌린지 등 재미있는 기능도 어느 정도 있습니다만 이 앱만으로 완전하게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것은 다소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개선되어야 할 부분들이 조금 있다고 보여집니다.

구글 제미니(Gemini)와 네이버 클로바X 번역 성능 비교! 과연 챗GPT보다 좋을 것인가…

맥Os
구글 제미니와 네이버 클로바X 두 도구의 번역 성능을 비교해봤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제미니는 문장이 길고 가끔 결과가 이상하긴 해도 전체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반면 클로바X는 혹시 파파고를 쓰는 것을 아닐까싶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였습니다.

[에버노트] 2. 에버노트 윈도우 베타 후기. 분명 좋아졌지만 크게 바뀌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에버노트 베타
에버노트 윈도우 베타 후기입니다. 에버노트가 나름대로 오랜 세월동안 디자인이 바뀌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베타로 그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확실히 깔끔해진 것이 마음에 듭니다. 다만 notion 등 다른 친구들의 장점을 적절하게 배낄 수 있었을텐데 다소 아쉽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에버노트 Evernote)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