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워드프레스 구글 검색 등록 방법. 워드프레스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합니다!

코코 Salted Caramel Wafer Thins Milk Chocolate. 정말 비싼 초코틴틴…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Coschedule 리뷰.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에 특화된 Editorial Calendar 서비스

Coschedule이라는 Editorial Calendar 리뷰입니다. 다른 달력들과는 달리 글쓰기, 특히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에서 사용하기 좋지만 솔직히 기능 부분에서 그렇게 차별화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7. 구글 잼보드(Jamboard).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웠던 화이트보드 앱.

구글 잼보드(Google Jamboard)라는 앱이 저는 별로지만 나름 사용자가 있었는데 24년 10월부터 사용이 안 됩니다. 그래서 없어지기 전에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루티너리(Routinery) 리뷰. 루틴을 강조한 친절한 할 일 앱!

루티너리(Routinery)라는 할 일 앱입니다. 루틴이라는 부분을 강조하면서 나름대로 차별화가 되어있고, 앱이 친절해서 좋습니다. 다만 기능 자체가 많지는 않아보인다는 느낌…
TP-LINK RE200 와이파이 증폭확장기 후기! 이 친구 덕분에 남미에서 와이파이 잘 사용합니다…

TP-LINK RE200 와이파이 증폭확장기 후기입니다. 저는 이런 물건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칠레 자체의 문제는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눈물…
Pennies 리뷰! 디자인이 아주 혁신적인 가계부 앱! 외국 사시면 쓸 일 많으실듯…

Pennies라는 가계부 앱 리뷰입니다! 요즘 앱에서는 나올 수 없는 엄청난 앱 디자인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기능 자체는 적은 편이어서 아쉽습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월간 블로그] 방문자수는 늘어났지만 감소한 실적. 2021년 1월
월간 블로그 2021년 1월. 방문자수는 늘어났지만 감소한 실적. 하지만 현실적인 수치일지도 2021년 첫 월간 블로그입니다. 방문자수 자체는 저번 달에 비해서 제법 늘었지만 실제 실적은 제법 감소했습니다. 어째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되었네요… 하지만 저저번달이 실적이 너무 낮았고, 저번달 실적이 너무 높았던 것을…
[2020년을 돌아보며] 1. 2020년 블로그 결산 및 워드프레스 3년 후기!

2020년 블로그 결산 및 워드프레스 3년 후기! 올해 2020년은 저에게 참 많은 일이 있었는데요, 블로그와 관련해서도 참 많은(주로 안 좋은…) 일들이 벌어졌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조금씩 조금씩 반등을 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금씩 써보겠습니다. 2020년 블로그 결산 및 워드프레스 3년 후기! 1.…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Basecamp 4 리뷰. 단순하지만 협업에 좋은 도구들만 들어있는 생산성 앱.

Basecamp라는 생산성 앱, 협업툴 리뷰입니다. 상당히 예전부터 있었던 앱인 듯한데, 그래서인지 인터페이스부터 상당히 고전적입니다. 하지만 고전적이어도 상당히 가독성이 뛰어나고 딱 있을 도구들만 있어서 개발자의 철학도 알 수 있었습니다.
구글 문서(Google Docs) 리뷰. 분명히 좋은 워드프로세서이지만 그래도 역시 워드는…

구글 문서(Google Docs) 리뷰입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구글다운 여러 장점들이 있지만 결국 워드프로세서의 한계인지 MS 워드보다 아쉽습니다. 구글답게 조금 더 독창적이었다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