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1. 유니클락, 유니캘린더, 유니레시피 등 유니클로 앱 3종. 제 네이버블로거 시절 추억을 책임지던 앱들…

워드프레스 구글 검색 등록 방법. 워드프레스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합니다!

코코 Salted Caramel Wafer Thins Milk Chocolate. 정말 비싼 초코틴틴…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Boosted 리뷰. 앞으로가 기대되는 안드로이드 시간 측정(타이) 앱

boosted라는 시간 측정, 타이머 앱 리뷰입니다. 아직 앱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기능적인 부분은 살짝 아쉽지만 그래도 더 발전할 여지가 있는 앱입니다
워크플로위(Workflowy) 리뷰. 아웃라이너 글쓰기 앱 중 대표적인 앱. 사용할수록 매우 깊이있는 앱.

워크플로위(Workflowy)라는 아웃라이너 형태의 할일 앱입니다. 앱이 매우 단순하게 생긴 만큼 속도도 빠르고 의외로 기능이 정말 많아서 사용할 수록 깊이있는 앱이었습니다.
애플 워치 SE 2세대 후기. 분명 좋지만 의외로 자체 기능은 갤럭시 워치가 더 우월하다?!

애플 워치 SE 2세대를 구입했습니다! 고대하던 애플 워치답게 확실히 성능은 좋습니다. 한편 다소 과대평가가 된 것은 아닐까싶은 생각도 좀 들었습니다.
미도리 MD노트 및 종이 커버 후기. 꽤 비싸지만 왜 인기있는 지는 알 것 같은 노트

미도리 MD노트 및 MD노트 종이 커버 후기입니다. 가성비는 정말이지 좋은 것 같지 않지만 나름대로의 감성이 있고 꾸준~히 사용하기에는 좋은 것 같은 노트입니다
아이폰 16 프로 맥스(IPhone 16 Pro Max) 후기! 성능은 확실하지만 애플의 고집이 여기저기서 보입니다.

아이폰 16 프로 맥스 후기입니다. 성능은 확실한데 뭔가 애플이 쓸데없이 고집을 부리는 모습들이 많았습니다. 게임은 잘 되어서 좋더라고요 인정.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월간 블로그] 실적이 조금 개선되었습니다. 2024년 8월 월간 블로그.

2024년 8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요즘 활동을 좀 해서인지 블로그 수치가 전체적으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구글 실적은 전체적으로 줄어들어서 가슴이 아프네요…
[월간 블로그] 수치는 좋아졌는데 실적은 왜…? 2024년 7월

2024년 7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제 블로그의 수치들은 좋아졌지만 정작 실적은 나빠지는 등 마냥 뭔가 오락가락하는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TickTick 리뷰. 매우 많은 기능으로 승부하는 할일 앱(습관 앱).

TickTick이라는 할일 앱, 습관 앱 리뷰입니다. 경쟁 앱들에 비해서 살짝 가격이 싸면서도 기능들이 아주 많아서 꽤나 만족스러운 앱이었습니다.
제 인생 최초의 전자책, 크레마 사운드 후기. 꽤 쓸만한 전자책

[:ko]크레마 사운드라는 전자책 리뷰입니다. 간단한 사용 후기를 담았습니다. 10만원 가량의 가격에 이 정도면 꽤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디북스의 리디북스 페이퍼와 일종의 라이벌 관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