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주간 게임 뉴스] 2019년 11월 마지막 주. 하프라이프: 알릭스, 구글 스테디아 리뷰 등
2019년 11월 마지막 주간 게임 뉴스. 하프라이프: 알릭스, 구글 스테디아 리뷰, 엑스박스 엘리트 컨트롤러, 스트리트 파이터 5 챔피언십 에디션 몇…

[월간 블로그] 2019년 10월. 워드프레스 5.2.4 업데이트와 부진의 끝

[주간 게임 뉴스] 2019년 11월 첫째 주. 블리즈컨 2019와 여러 기대작들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Translatepress 리뷰. 쓰기 쉽고 좋은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translatepress이라는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입니다. Front end 방식이어서 사용하기 쉽다는 것이 최고 장점입니다. 가격도 그렇게까지 비싸진 않고 성능도 좋고 마음에 듭니다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4. hyper. 영상 앱 UI의 정점을 보여주는 앱이었으나…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4부는 Hyper라는 영상 앱입니다. 현존하는 모든 앱을 통틀어도 손에 꼽힐 만큼 단순하면서도 화려한 UI가 매우 혁신적이었지만 결국 수익성의 문제인지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포켓(Pocket) 리뷰. 글을 보관하고 언제라도 읽기 좋은 앱

포켓(Pocket)이라는 저장하고, 읽는 데에 특화된 앱 리뷰입니다. 앱을 예~전에 사용했었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고 다시 사용해보니 앱이 이렇게 발전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놀랐습니다.
인스타페이퍼(Instapaper) 리뷰. 리더 앱으로서 포켓(Pocket)의 라이벌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인스타페이퍼(Instapaper) 앱 리뷰입니다. 포켓(Pocket)처럼 웹에서 원하는 글을 다시 읽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 나름의 장점은 있지만 아쉬운 점도 꽤나 많고 특히 라이벌 포켓과 너무 비교됩니다…
Basecamp 4 리뷰. 단순하지만 협업에 좋은 도구들만 들어있는 생산성 앱.

Basecamp라는 생산성 앱, 협업툴 리뷰입니다. 상당히 예전부터 있었던 앱인 듯한데, 그래서인지 인터페이스부터 상당히 고전적입니다. 하지만 고전적이어도 상당히 가독성이 뛰어나고 딱 있을 도구들만 있어서 개발자의 철학도 알 수 있었습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2023년을 보내며 1부. 2023년 블로그 총결산!

2023년을 보내며 1부로 2023년 블로그 총결산을 적어봤습니다. 작년보다 활동도 좀 아쉽고 여러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블로그 실적이 아주 많이 줄어들어서 많이 아쉽습니다. 그나마 저번 달부터 1일 1블로그를 실천하는 중이어서 앞으로는 실적이 호전되기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월간 블로그] 2023년 11월말 워드프레스 블로그 개편! 2023년 11월.

2023년 11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11월 말에 워드프레스 블로그 개편을 다시 실시했습니다. 실적이 안 좋은 김에 한번 갈아엎기… 앞으로 가야 할 문제들이 많지만 더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