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브이푸드 비타민B 마그네슘 후기. 좀 더 먹어봐야겠습니다만 좋은 느낌
브이푸드 비타민B 마그네슘 후기. 요즘 체력이 늘어났는데 정말 이 친구 때문일까요? 제가 아직 젊은 편입니다만 작년부터 일을 시작해서인지는 몰라도 요즘…

관계의 본심, 많은 실험들을 토대로 인간관계에 대해서 분석한 책
관계의 본심, 많은 실험들을 토대로 인간관계에 대해서 분석한 책 관계의 본심, 제목만 들으면 뭐 평범한 심리학 책 아니겠어? 싶지만 이…

[위상수학 공부] 5장. 내부, 외부, 경계 (2), 수열의 수렴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 리뷰. 워드프레스의 새로운 에디터. 아마 한국에서 가장 오래 사용해봄

워드프레스 5.0 버전 부터의 새 에디터, 블록 에디터 리뷰입니다. 플러그인 시절에는 구텐베르크라는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1년 넘게 써본 사람으로서 예전에는 정말 성능이 안 좋았지만 지금은 아주 강력한 블로깅 툴입니다.
Sectograph 리뷰. 시계 모양으로 일정 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할 일 앱!

Sectograph라는 시계 모양의 할 일 앱입니다. 가장 직관적인 형태를 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반대로 이 방법론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무용지물과도 같은 도구입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리뷰. 우리나라에 최적화되어있지만 외국어 사용시에는 아쉬운 키보드 앱.

네이버 스마트보드 키보드 앱 리뷰입니다. iOS에서 정말 소중한 천지인, 특수문자, 파파고 등 좋은 기능들이 가득하지만 스페인어 등 외국어 지원이 매우 빈약해서 많이 아쉽습니다.
새 ClickUp 앱 리뷰. 당시에는 베타 수준이었지만 지금은 꽤 개선되었습니다!

새 개선된 스마트폰용 Clickup 앱 리뷰입니다. 버전 3인데 앱이 3개입니다… 버그나 기능 개선이 아니라 앱 자체를 새로 만들어버리는 신박한 앱… 아직 베타 수준이지만 개선은 확실히 되고 있습니다
Coschedule 리뷰.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에 특화된 Editorial Calendar 서비스

Coschedule이라는 Editorial Calendar 리뷰입니다. 다른 달력들과는 달리 글쓰기, 특히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에서 사용하기 좋지만 솔직히 기능 부분에서 그렇게 차별화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방법. (2022년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예전에는 워드프레스 블로거는 무조건 해야 하는 과정이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 필요성은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해주는 편이 더 낫다고봅니다.
[월간 블로그] 2024년 12월. 큰 변경점들은 없었습니다.

2024년 12월 마지막 월간 블로그입니다. 활동이 적었던 만큼 큰 변수가 없는 한 달이었던 것 같습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