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연세우유 마롱생크림빵 후기. 밤 맛이 나름 진하게 느껴지는 크림빵

[스페인어 공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수업내용 복습 7주차. Ir, Tener 동사 알기. 목적격 인칭대명사 등

파스쿠찌 2020 플래너 SET 후기. 은근히 멋이 있는 다이어리
파스쿠찌 2020 플래너 SET 후기 파스쿠찌 다이어리는 원래는 전혀 생각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은근히 계속 얻습니다. 아무래도 스타벅스 다이어리보다 훨씬…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방법. (2022년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예전에는 워드프레스 블로거는 무조건 해야 하는 과정이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 필요성은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해주는 편이 더 낫다고봅니다.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6. 리던전(Redungeon). 꽤 잘 만든 로그라이크형 게임인데 왜 안드로이드에서만 없어졌니…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6탄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없어진 게임 Redungeon입니다. 로그라이크 식으로 꽤 잘 만들었는데 어째서인지 모르겠지만 앱스토어에서는 아직도 잘만 됩니다 허허…
그라나도 에스파다M. 정말 실망이 큰 MMORPG. 어떻게 이게 2024년 출시된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M 후기입니다. 그래픽부터 2006년 그 당시 그대로여서 첫인상부터 매우 아쉬웠고, 실제로 게임을 하면서도 시대착오적인 부분이 너무 많이 보여서 매우 아쉬웠습니다.
아이패드 글쓰기 앱 모음집 1부! 도입, iA Writer, 스크리브너, 심플노트, 원노트, Zoho Notebook, 에버노트, UpNote, 님부스 노트, 노션, MS 워드

아이패드 글쓰기 앱 총정리 1부입니다. iA Writer, 스크리브너, 심플노트, 원노트, Zoho notebook, 에버노트, UpNote, 님부스 노트, 노션, MS 워드 등 유명한 앱들을 정리해봤습니다
Yazio 리뷰. 삼성 헬스 연동이 아니었다면 솔직히 유료 버전을 지르지 않았을 식단 기록 앱…

Yazio라는 식단 기록 앱, 다이어트 앱입니다. 사실 기능 자체가 그렇게 많은 앱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착하고 플랫폼 연동이 좋은 편이어서 일단 사용중입니다. 일단 삼성 헬스가…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월간 블로그] 블로그 개편을 했더니 상태가 이상해지나… 2024년 4월

2024년 4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첫 페이지를 만들고 언어 관련 부분도 수정해주고 개편을 하다보니 블로그에 영향이 크게 왔습니다. 좋은 결과로 돌아오기를…
[월간 블로그] 2024년 3월. 워드프레스 6.5 업데이트! 하지만 워드프레스 자체가 관심도가 줄어든다?

워드프레스 6.5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 실적도 적어봤습니다. 실적이 감소한 것은 가슴아프지만 나름대로 이유가 있었습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