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워드프레스 3개월 후기 / 근황 / 앞으로의 방향
[:ko] 워드프레스 3개월 후기 및 근황 워드프레스를 쓴 지 어느새 3개월이 지났습니다.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지나는지… 제 시험도 1달…
조금 늦었지만 워드프레스 이사 후기와 제가 워드프레스를 쓰면서 느낀 장단점과 특징들을 써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이사 후기와 장, 단점 실은 워드프레스를 만든 지 몇 주가 되었지만 후기를 좀 늦게 씁니다. 그 동안 플러그인이나…
2018 스타벅스 다이어리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님부스 노트(Nimbus Note) 리뷰. 에버노트와 노션을 합친 듯한 노트 앱. 다만 모바일에서는 조금 아쉽습니다.

님부스 노트(Nimbus Note) 리뷰입니다. 전체적으로 에버노트와 노션을 섞은 느낌이 들지만 모바일에서 개성이 팍 죽어버린다는 것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Focus To-Do 리뷰. 할일 앱과 뽀모도로 앱의 장점만 합친 앱! 가성비 좋은 것은 덤!

Focus To-Do라는 뽀모도로 앱 리뷰입니다. 뽀모도로 앱치고는 할일 앱의 요소가 많이 들어가있는 것이 특징이며 가격도 매우 착한 편이고 기능도 좋아서 전체적으로 아주 좋은 앱입니다.
WatchOS 26 개발자 베타 후기. 변경점들은 있지만 좀 아쉽습니다.

WatchOS 26 개발자 베타를 사용해봤습니다. Liquid Glass 등 변경점들은 있지만 시계의 한계인지 아쉬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정확히는 크게 바뀌지 않은 듯한 모습…
MacOS 26 개발자 베타 후기. iOS 26이나 iPadOS 26만큼 혁신적이지는 않습니다.

MacOS 26 개발자 베타를 사용해봤습니다. Spotlight 기능이 많이 좋아졌고, 일기 앱 등 좋아진 기능들이 있지만 Liquid Glass의 변화가 크게 눈에 띄지 않고, 저에게는 맞지 않는 기능이 너무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네이버 웨일 리뷰. 비발디를 대놓고 베꼈지만 네이버의 기능들을 다수 투입한 웹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리뷰입니다. 개인적으로 웹 브라우저의 기능 자체는 다소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와 관련된 기능들이 많아서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아보입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2020년 12월 블로그 개편! 가독성, 메뉴 수정 등 [블로그 개편]

가독성, 메뉴, 사이드바, 푸터 등 2020년 12월 블로그 개편! 최근 시간이 조금 생겨서 간만에 블로그 개편을 좀 했습니다. 크진 않지만 살짝살짝 많은 것을 바꿨습니다. 그리고 그 대부분은 제가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안하고 있었던 것들이라서 더욱 더 마음에 듭니다. 블로그 개편…
[월간 블로그] 아마 23년 가장 최하위 실적이지 않을까… 23년 4월 월간 블로그
2023년 4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제가 블로그 활동이 4월 중순까지 부진했었어서 실적 역시 그를 반영하고 있지만, 한 달 기준의 실적은 저번 달보다는 나아서 다음 달은 약간의 기대를 해봅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