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3M 키보드 팜레스트 후기. 사무용으로는 좋지만 게임용으로는 조금 아쉽…
3M 키보드 팜레스트 후기. 사무용으로는 매우 좋지만 게임용으로는 조금 아쉽습니다… 키보드 팜레스트가 은근히 종류도 많고 그에 맞게 가격과 품질 역시…

김도훈 작곡법. 은근히 시중에 몇 권 없는 히트 작곡가의 작곡법 책
김도훈 작곡법. 은근히 몇 권 없는 히트 작곡가의 작곡법 책 이 책의 저자 김도훈씨가 우리나라에서 손에 꼽히는 작곡가 중 한명인…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콜렉터즈 에디션 후기! 아트북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오오…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비발디 브라우저] 2. 비발디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버전 리뷰. 이 정도면 꽤나 괜찮은 이식수준. 하지만 단점도 이식해버렸네…

비발디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버전 리뷰입니다. 전체적으로 원본을 잘 이식해서 좋아합니다만 하필이면 단점도 너무 잘 이식해버려서 아쉽습니다…
Closte 후기. 사용한 만큼만 요금이 나오는 워드프레스 호스팅!

워드프레스 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인 Closte 후기입니다. 사용한 만큼만 과금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꽤나 괜찮은 친구입니다. 다만 고객센터는 그닥…
호보니치 테쵸 2025 리뷰! 이 궁극의 플래너를 드디어 사용해보다!

궁극의 플래너롤 불리는 호보니치 테쵸 2025년판을 누나한테 받았습니다. 이 비싼 친구를 드디어… 일기 안쓴 지 좀 되었는데 다시 의지가 매우 불타오릅니다.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5. Grasshopper! 초보자를 위한 코딩 앱. 구글의 흔치 않은 선한 의도가 느껴지는 앱.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5탄은 Grasshopper라는 코딩 공부 앱입니다. 무려 구글에서 공식으로 만든 코딩 공부 앱이었으나 요즘은 코딩 공부 앱들이 많다는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그저 아쉬울 따름입니다…
UpNote 리뷰. 앞으로가 매우 기대되는 글쓰기 앱

UpNote라는 글쓰기 앱 리뷰입니다. 개성이 다소 부족해서 아쉽지만 기본적인 기능들이 다 있고 가성비도 좋아서 요즘 가장 많이 쓰는 노트 앱입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텀블벅] 저시력자를 위한 한글 본문활자 섶. 제 블로그에 분위기가 확 살아났습니다

저시력자를 위한 한글 본문활자 섶이라는 폰트 후기입니다. 나름 오랜 기간동안 기다렸었는데 그 결과물이 매우 좋아서 만족합니다. 예스러우면서도 보기 좋습니다
[2022년을 보내며] 1. 2022년도 블로그 총결산. 워드프레스 재성장의 밑거름이 되다

2022년도 블로그 총결산입니다. 연초 대비 2배 이상 실적이 증가해서 아주 만족스러운 1년이었습니다. 물론 그만큼 블로그 활동을 엄청나게 했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