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좋은 펜이지만 조금은 후회하는, Lamy Al-star 볼펜 한정판 후기

운동용으로 아주 좋은, 소니 WI-SP600N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후기 – 5개월 사용 후기 추가

가격이 아주 싼 입문용 만년필, 펠리칸 트위스트 후기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킥스타터] iSwift Pi 후기. 얇고 은근히 튼튼한 접이식 책상

iSwift Pi라는 간이 책상 리뷰입니다. 가격이 좀 비싸긴하지만 평소에는 매우 얇고 가볍고 사용하기도 쉬워서 아주 좋은 제품임에는 확실합니다. 킥스타터에서 잘 구매한 듯…
Goalify 리뷰. 마치 이스포츠처럼 할일을 관리할 수 있는 할일 앱!

Goalify라는 게임화 방식의 할일 앱, 습관 앱입니다. 인터페이스가 매우 전문적이고 가독성도 좋아서 본인이 마치 게임 캐릭터인데 능력치 등을 관리받는다는 느낌을 줍니다.
로지텍 G923 레이싱 휠 후기. 레이싱 휠 처음 쓰는 입장에서는 좋은 것 같습니다

로지텍 G923 레이싱 휠 후기입니다. 객관적으로는 많이 비싸지만 엄연히 입문(?)용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나름 쓸만합니다. 물론 가격이 가격이지만…
[킥스타터] 로켓북 엑시스(Rocketbook Axis) 후기. 분명 펜으로 쓰는데 지우고 쓰고 마음대로 가능한 신기방기한 공책!

로켓북 엑시스(Rocketbook Axis) 후기입니다. 공책인데 재질이 조금 특이해서 공책이긴 하지만 화이트보드같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지워서 다시 쓸 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할일 앱/습관 앱 모음집!! 1부. Any.do, Microsoft To-do, Todoist, TickTick, ClickUp

아이패드 할일 앱/습관 앱 모음집!! 그 1부로 Any.do, Microsoft To-do, Todoist, TickTick, ClickUp 등 앱들에 대해서 다룹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 리뷰. 워드프레스의 새로운 에디터. 아마 한국에서 가장 오래 사용해봄

워드프레스 5.0 버전 부터의 새 에디터, 블록 에디터 리뷰입니다. 플러그인 시절에는 구텐베르크라는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1년 넘게 써본 사람으로서 예전에는 정말 성능이 안 좋았지만 지금은 아주 강력한 블로깅 툴입니다.
Coschedule 리뷰.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에 특화된 Editorial Calendar 서비스

Coschedule이라는 Editorial Calendar 리뷰입니다. 다른 달력들과는 달리 글쓰기, 특히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에서 사용하기 좋지만 솔직히 기능 부분에서 그렇게 차별화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