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Babbel 리뷰. 문법 책을 배우는 것처럼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앱!

3M 키보드 팜레스트 후기. 사무용으로는 좋지만 게임용으로는 조금 아쉽…
3M 키보드 팜레스트 후기. 사무용으로는 매우 좋지만 게임용으로는 조금 아쉽습니다… 키보드 팜레스트가 은근히 종류도 많고 그에 맞게 가격과 품질 역시…

김도훈 작곡법. 은근히 시중에 몇 권 없는 히트 작곡가의 작곡법 책
김도훈 작곡법. 은근히 몇 권 없는 히트 작곡가의 작곡법 책 이 책의 저자 김도훈씨가 우리나라에서 손에 꼽히는 작곡가 중 한명인…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Melodics 후기. 재밌게 음악을 배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Melodics라는 앱인데 음악을 마치 리듬게임을 하는 것처럼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유료긴 하지만 꽤 재밌고 유익해서 충분히 가치를 한다고 봅니다
젠키트(zenkit) 리뷰. 기능은 괜찮지만 다소 딱딱한 스타일의 협업 툴

젠키트(Zenkit)라는 협업 툴입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기대를 가졌지만 기능도 디자인도 뭔가 딱딱하고 트렐로같아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딱딱하다는 것이 좋게 보면 사무적이니까 좋게 보는 분들도 더러 있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Translatepress 리뷰. 쓰기 쉽고 좋은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translatepress이라는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입니다. Front end 방식이어서 사용하기 쉽다는 것이 최고 장점입니다. 가격도 그렇게까지 비싸진 않고 성능도 좋고 마음에 듭니다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4. hyper. 영상 앱 UI의 정점을 보여주는 앱이었으나…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4부는 Hyper라는 영상 앱입니다. 현존하는 모든 앱을 통틀어도 손에 꼽힐 만큼 단순하면서도 화려한 UI가 매우 혁신적이었지만 결국 수익성의 문제인지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포켓(Pocket) 리뷰. 글을 보관하고 언제라도 읽기 좋은 앱

포켓(Pocket)이라는 저장하고, 읽는 데에 특화된 앱 리뷰입니다. 앱을 예~전에 사용했었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고 다시 사용해보니 앱이 이렇게 발전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놀랐습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엑스박스 엘리트 패드 2 리뷰. 확실히 비싸지만 무게감있는 게임패드

엑스박스 엘리트 패드 2 리뷰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게임패드를 사용중인데 확실히 물건은 좋습니다. 하지만 가성비가 좀 아쉽고 액세서리 앱이 작동을 잘 안해서 안 되는 기능들이 좀 있어서 아쉽습니다.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6. 리던전(Redungeon). 꽤 잘 만든 로그라이크형 게임인데 왜 안드로이드에서만 없어졌니…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6탄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없어진 게임 Redungeon입니다. 로그라이크 식으로 꽤 잘 만들었는데 어째서인지 모르겠지만 앱스토어에서는 아직도 잘만 됩니다 허허…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월간 블로그] 방문자는 점점 늘지만 실적은 소폭 감소. 드디어 PHP 8.1을 적용… 2022년 12월.
2022년 12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방문자수가 꽤나 나왔지만 실적은 소폭 감소했습니다. 수익도 30달러가 넘어서 이정도면 세 달에 한번 정산을 받는 수준이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 외에 소소한 블로그 변경점이 있습니다.
[월간 블로그] 더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2022년 11월.
2022년 11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활동이 많이 부진했지만 다행이도 실적이 크게 감소하지는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Babbel 리뷰. 문법 책을 배우는 것처럼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앱!

Babbel이라는 언어 공부 앱 리뷰입니다. 해외에서는 의외로 인기가 많습니다. 다소 재미가 없어서 아쉽지만 나름대로 체계적이어서 가치 자체는 있는 공부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하겠습니다.
Drops 리뷰. 단어 공부에 최적화된 외국어 공부 앱!

Drops라는 단어 공부에 최적화된 외국어 공부 앱 리뷰입니다. 이 앱만으로는 완벽하게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없어서 아쉽지만 대신 특화되어있는 만큼 장점도 분명해서 개성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