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bel 리뷰. 문법 책을 배우는 것처럼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앱!

Babbel이라는 언어 공부 앱 리뷰입니다. 해외에서는 의외로 인기가 많습니다. 다소 재미가 없어서 아쉽지만 나름대로 체계적이어서 가치 자체는 있는 공부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하겠습니다.
Babbel Logo

Babbel

Babbel 리뷰.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지만 재미는 딱히 없는 언어 공부 앱…

언어 공부 앱들도 은근히 많지만 엄연히 저도 공부하는 겸 리뷰도 하는 것이라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앱들로 공부를 하면서 조금씩 다른 앱들도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사용해본 앱은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많은 앱은 아닌데 이상하게 미국에서 인기가 많은 앱이었습니다. Babbel입니다. 앱스토어 링크, 구글 플레이 링

Table of Contents

Babbel Logo
Babbel 리뷰. 문법 책을 배우는 것처럼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앱! 1

Babbel은 완전 유료 앱이라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제가 전에 리뷰했던 듀오링고나 busuu 등 대부분의 언어 공부 앱들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 제대로 공부하고 싶으면 유료 프리미엄 버전을 써보라고 하는 방식이지만, 이 babbel은 완전 유료로 사용해야만 하는 앱입니다. 가격이 딱히 싼 편도 아닌데 그래도 할인은 자주 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한 2~3년 금액을 한번에 결제하면 평생권도 사용할 수가 있었어서 저는 고민을 좀 거듭하다가 질렀습니다. 사실은 이 유료 앱이라는 특징이 예전에는 마냥 나쁜 점만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 가격적인 부분에 지금은 매우 불만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 더 쓰겠습니다.

Babbel은 마치 문법 책을 보는 것처럼 언어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앱이 그다지 재미가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앱이 나름대로 교육 과정이 체계적이라는 느낌은 듭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바로 앱이 다소 재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공부가 중요하지 재미가 중요하냐 이런 식으로 말씀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언어 공부 앱들은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다 보니 아무래도 적절하게 흥미를 끌어주지 않으면 딴짓을 많이 하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교육을 위해서라도 최대한 재미있게 만들고는 하는데요, Babbel에서는 그런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많이 아쉬웠지만 대신 이 앱을 사용해서 공부를 할 때 마치 문법책을 그대로 읽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래서 듀오링고같이 재밌게 배우는 앱이 뭐라고 해야되지, 사실 재밌게 배우는 것은 좋지만 이게 바로바로 딱딱 학습이 되지는 않습니다. 언어라는 것이 사실 많이 말하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특히 나이를 먹을 수록 이게 쉽진 않잖아요? 하지만 이런 문법책스러운 앱은 단계별로 하나하나 배운다는 느낌은 있어서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일단 머리에 넣는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드니까요;

아마 한국어 번역이 될 가능성은 낮을 것같습니다…

기왕 언어 공부 앱인데 번역도 더 잘 해주지…

글 앞부분에서 살짝 언급했습니다만 이 앱이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인지도가 있는 앱은 아닌데 의외로 천만 다운로드가 넘은 은근히 인기 앱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뭐 예일대 교수 누가 공부법을 개발하여… 멘트는 참 거창하게도 쓰여있습니다. 주로 미국에서 인지도가 있는 앱인데 그래서인지 한국어는 되어있지 않습니다. 솔직히 요즘 K팝이 인기 있기도해서 한국어 과정도 충분히 만들어주실 법도 한데 말이죠.

뒤에 더 적겠습니다만 사실 이 앱이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 많이 의아해지는 앱이기도 합니다. 빨리 한국어 번역이라도 해서 어떻게든 더 많은 유저들을 확보해야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만, 뭐 개발진들이 이 부분은 알아서 할 일입니다. 사실 듀오링고도 한국어 버전이 없지만 우리나라에서 많이들 이용하시니까요…

이중 과금을 해야 하는 추가 요소가 있습니다…

이중 과금만 없었어도 가성비가 그래도 있다고 하려고 했습니다.

본래 이 앱의 장점으로 평생권이 있어서 가성비는 좋은 편이라는… 이야기를 하려고 했습니다만, 최근에 Live 뭐라고 해서 사실상 이중으로 과금을 해야 하는 교육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물론 Fabulous처럼 연간권 이미 결제한 상태에서 또 결제하는 것보다는 그나마 낫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평생권은 물론 평생 사용이 가능하기는 합니다만 그 대신 앱으로서는 매우 비싼 가격에 구매를 해야 하는 것이므로, 결론은 가격적인 부분으로는 매우 별로입니다.

Babbel은 나름대로의 장점은 분명 있는 언어 공부 앱입니다.

앞서 얘기했듯 나름대로의 장점은 있는 앱이지만 반대로 크게 특별히 좋은 부분을 느끼기 어려워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간간이 이 앱을 사용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제가 듀오링고 공부 내용만 간간이 블로그에 정리해서 올립니다만 슬슬 Babbel 등 다른 앱들도 공부 내용을 정리해볼까 하고 있습니다. 일단 스페인어가 저에게는 아직 많이 어려워서요, 나름 즐겁게 배우고 실력을 쌓으면 그때는 지금처럼 단순히 공부했던 내용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제가 다른 공부 내용들 올린 것처럼 어느 정도 정리해서 올려보고자 합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Babbel 정리

좋은 점

  1. 뭔가 제대로 배운다는 느낌은 든다
  2. 다른 앱들보다 복습을 좀 더 중시함

아쉬운 점

  1. 사실상 이중 과금을 해야 진짜 100% 활용할 수 있음
  2. 공부하는 재미가 좀 없음
  3. 비한글화…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