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지스타 2023 후기! 12년만의 지스타 짧은 시간이었지만 나름대로 알차게 돌았습니다!

KFC 징거트리플다운 후기. 징거버거 27주년 기념이라는데 설마 이것도 정규메뉴로?

MyfitnessPal 리뷰. 가장 유명한 다이어트 앱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이해가 안되네요.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스크리브너] 1. 스크리브너(Scrivener) 소개 및 리뷰. 가장 유명한 글쓰기 소프트웨어. 5년 넘게 사용중

스크리브너(Scrivener)를 소개합니다. 맥에서는 이미 유명한 소프트웨어지만 윈도우와 iOS버전도 있습니다. 글쓰기 프로그램이지만 이 소프트웨어만의 독특한 컨셉으로 어필합니다. 대체제가 많아서 아쉽지만 이 소프트웨어가 잘 맞는 분들이 계십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Nelio Content 후기. 성능 좋은 워드프레스 SNS 자동 발행 플러그인

Nelio Content라는 워드프레스 SNS 자동 발행 플러그인입니다. 기본적인 성능이 준수한 편이지만 가격이 어느 정도 되고 경쟁자도 많은 앱입니다. 그래도 저는 제법 오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2(오큘러스 퀘스트 2) 후기. VR에 대해서 긍정적으로도, 부정적으로도 생각하게 되다.

사실 구매한지는 조금 되었는데 리뷰가 늦었습니다. 메타 퀘스트 2(오큘러스 퀘스트 2) 후기입니다. 기기 자체적으로는 만족하지만 VR에 대해서는 여러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 메모 리뷰. 이쁘고 은근히 좋은 기능, 특유의 폐쇄성까지 네이버의 정수를 담은 메모 앱…

네이버 메모 리뷰입니다. 메모 앱으로서의 기본적인 기능정도는 갖고 있으며, 네이버만의 나눔폰트 등 장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특유의 폐쇄성도 느낄 수 있는 앱입니다.
ClickUp 리뷰! 기능이 가장 많아서 범용성이 매우 뛰어난 생산성 앱!

ClickUp 리뷰입니다. 기능만은 정말 지금 존재하는 모든 생산성 도구들 중에서도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이지만 디테일이 다소 아쉽습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월간 블로그] 소소한 실적 개선. 2022년 7월 월간 블로그
2022년 7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전체적으로 큰 반항은 없었습니다만 나름대로 실적이 개선되어서 기분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웹사이트 가치 평가 사이트들 12개 모음! 본인 워드프레스 등 사이트의 가격, 가치를 알고 싶으시다면…

블로그 등 웹사이트 가치 평가 사이트들 12+개 모음! 워드프레스 운영에 필수적임 작은 개인 블로그입니다만 나름대로 6년째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유튜브는 소셜 블레이드나 뭐 이런 유튜브 가치를 측정해주는 사이트가 딱 있는데 의외로 웹사이트 가치를 측정해주는 사이트가 딱 떠오르지가 않더군요. 의외로 네이버나 티스토리…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