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텀블벅] 왕좌의 게임 아트북 및 메이킹 포토북. 정말 멋있다…
왕좌의 게임 아트북 및 메이킹 포토북. 정말 멋있습니다 오오… 텀블벅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돌아다닙니다. 평소에도 아트북에 관심있어서 돈이 되는…

Babbel 리뷰. 문법 책을 배우는 것처럼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앱!

3M 키보드 팜레스트 후기. 사무용으로는 좋지만 게임용으로는 조금 아쉽…
3M 키보드 팜레스트 후기. 사무용으로는 매우 좋지만 게임용으로는 조금 아쉽습니다… 키보드 팜레스트가 은근히 종류도 많고 그에 맞게 가격과 품질 역시…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iA Writer] 3. iA Writer 7 리뷰. AI가 쓴 글을 자동으로 인식한다는데 과연?

iA Writer 7이 업데이트되었다고 해서 당연히 사용해봤습니다. 사람과 AI가 적은 글을 구별해준다는 기능인데요… 솔직히 이 앱이 의도한 것은 있었겠습니다만 저는 많이 실망했습니다.
피들리(Feedly) 리뷰. 기능이 좋아서 거의 유일하게 살아남은 RSS 리더.

피들리(Feedly) 리뷰입니다. 요즘 거의 없다싶은 RSS 리더이기에 나름대로 기본적인 성능은 보장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가 비싸고 RSS 자체를 요즘에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Toggl plan 리뷰. 고퀄의 타임라인 뷰(Gantt Chart)가 특징인 협업툴.

Toggl Plan이라는 협업툴 리뷰입니다. 솔직히 기능 자체가 많은 앱은 아니지만 타임라인 뷰(간트 차트, Gantt Chart)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Toggl Track 리뷰. 큰 개성은 없지만 소규모 팀에서 사용한다면 좋을 수 있는 시간 측정 앱.

Toggl Track이라는 시간 측정 앱(타이머 앱) 리뷰입니다. 앱이 나온 지가 좀 되어서 기능은 경쟁자 앱들에 비해서 조금 아쉽지만 인터페이스가 좋고, 다른 앱들과 연동이 잘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Journey 리뷰. 꽤 퀄리티있고 글쓰기에 좋은 저널 앱(일기 앱)! 여행용으로도 좋습니다.

Journey라는 저널 앱(일기 앱)입니다. 이 분야에서는 Day One이라는 강력한 경쟁자가 있습니다만 앱이 기본적인 기능이 강력하고 개성도 조금 있습니다. 글쓰기 앱으로 사용해도 손색없을 정도입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월간 블로그] 도무지 알 수 없는 워드프레스의 세계… 2021년 8월 월간 블로그
[월간 블로그] 간만에 실적이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2021년 6월 월간블로그
정말 오랜만에 실적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2021년 6월 월간블로그 요즘 방문자수는 뭐 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만 실적이 어째서인지 매우 크게 상승해서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하나씩 적어보겠습니다. 1. 블로그 실적 1) 블로그 가치 측정 사이트들 제가 블로그 실적/가치를 측정하는 모든 사이트에서 실적들이 매우…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