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여행 4. 넷째 날. 브라질 공공병원 관광과 브라질 스타벅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책 내용정리] 터지는 콘텐츠는 이렇게 만듭니다 공부내용 정리

터지는 콘텐츠는 이렇게 만듭니다 공부 내용입니다. 나름대로 이 부분 필요하겠다 싶은 부분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슈퍼로봇대전 V 리뷰. 한글화가 되어서 더 좋은 명작, 슈퍼로봇대전 25년 기념작품!

슈퍼로봇대전 V를 클리어했습니다. 게임도 재밌고 볼륨도 마음에 들지만 역시 한글화가 되어있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역시 명작 슈로대다운 모습 오오…
[스크리브너] 4. 스크리브너 3 베타 윈도우 버전 후기. 속도만 더 빨라지면 최고

스크리브너 3 베타 윈도우 버전 후기. 조금만 안정적으로 된다면 최고 이전 스크리브너 윈도우 버전 리뷰에서 아무래도 아직 스크리브너 윈도우 버전이 1.9라서 요즘 시대에는 많이 아쉽다는 내용을 썼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공식 홈페이지에 8월 말에 3버전이 나온다고 해서 상당히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만…
로지텍 콤보 터치(Combo Touch) 후기. 애플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와 비교해보면 장단점이 있는 키보드.

로지텍 콤보 터치(Combo Touch) 후기입니다. 애플 키보드에 못지 않게 품질이 좋은 편이지만 애플 친구보다 공간이 더 필요하고 무거운 등 아쉬운 부분도 조금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WP Rocket 리뷰. 가장 유명한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2022년 업데이트

WP Rocket이라는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유명한 캐시 및 최적화 플러그인의 후기입니다. 완전 유료 플러그인인 만큼 간단하면서도 성능은 확실하지만 엄청난 차별점은 없어서 아쉽습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텀블벅] 저시력자를 위한 한글 본문활자 섶. 제 블로그에 분위기가 확 살아났습니다

저시력자를 위한 한글 본문활자 섶이라는 폰트 후기입니다. 나름 오랜 기간동안 기다렸었는데 그 결과물이 매우 좋아서 만족합니다. 예스러우면서도 보기 좋습니다
[2022년을 보내며] 1. 2022년도 블로그 총결산. 워드프레스 재성장의 밑거름이 되다

2022년도 블로그 총결산입니다. 연초 대비 2배 이상 실적이 증가해서 아주 만족스러운 1년이었습니다. 물론 그만큼 블로그 활동을 엄청나게 했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TickTick 리뷰. 매우 많은 기능으로 승부하는 할일 앱(습관 앱).

TickTick이라는 할일 앱, 습관 앱 리뷰입니다. 경쟁 앱들에 비해서 살짝 가격이 싸면서도 기능들이 아주 많아서 꽤나 만족스러운 앱이었습니다.
제 인생 최초의 전자책, 크레마 사운드 후기. 꽤 쓸만한 전자책

[:ko]크레마 사운드라는 전자책 리뷰입니다. 간단한 사용 후기를 담았습니다. 10만원 가량의 가격에 이 정도면 꽤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디북스의 리디북스 페이퍼와 일종의 라이벌 관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