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텀블벅] Dear, House. 의미는 상당했지만 구성은 살짝 아쉬웠던 책(디어 하우스)

[없어져서 아쉬운 앱들] 1. 유니클락, 유니캘린더, 유니레시피 등 유니클로 앱 3종. 제 네이버블로거 시절 추억을 책임지던 앱들…

워드프레스 구글 검색 등록 방법. 워드프레스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합니다!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비발디 브라우저] 6. 비발디 브라우저 7, 7.1버전 리뷰! 기능보다 내실을 닦아가는 웹 브라우저.

비발디 브라우저 7, 7.1 버전 리뷰입니다. 기능도 몇 가지 추가되었지만 디자인 및 내부 동기화 속도 등 내부적인 것들을 개선해나가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부디 오래오래 살아남는 웹 브라우저가 되기를…
[에버노트] 2. 에버노트 윈도우 베타 후기. 분명 좋아졌지만 크게 바뀌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에버노트 윈도우 베타 후기입니다. 에버노트가 나름대로 오랜 세월동안 디자인이 바뀌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베타로 그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확실히 깔끔해진 것이 마음에 듭니다. 다만 notion 등 다른 친구들의 장점을 적절하게 배낄 수 있었을텐데 다소 아쉽습니다…
Taskade 리뷰! AI 기능이 좋고 글쓰기 앱처럼 사용하기 쉬운 할일 앱!

Taskade라는 할일 앱 리뷰입니다. 앱이 인터페이스가 디테일있으면서도 알록달록합니다. 데스크톱에서는 기능이 매우 좋지만 스마트폰에서는 그 기능들이 다 나오지는 않아서 아쉽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글쓰기 앱처럼 생겼는데 정작 글쓰기 앱으로 사용하기에는 관련 기능들이 다소 부족해서 아쉽습니다.
Mate 번역기 리뷰. 애플 번역기와 1:1 정면승부가 가능한 고성능 번역기 앱!

mate 번역기 앱 리뷰입니다. 애플 플랫폼 위주에서 주로 사용되는 번역기 앱입니다. 기능 자체는 조금 아쉽지만 번역 성능 자체는 상당한 수준입니다.
[킥스타터] 겐키 섀도우캐스트 후기. 굉장히 가성비 좋은 캡처보드

겐키 섀도우캐스트(Genki Shadowcast)라는 초소형 캡처보드 후기입니다. 게임할 때 전혀 지장이 없었지만 크기가 매우 작고 가격도 캡처보드치고는 꽤 싸서 많이 놀랐었습니다 오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3.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창출! 이거 되긴 하는구나…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저도 모르는 새에 쿠팡 파트너스가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그저 고마울 뿐… 사실 포기하고 있었는데 제휴마케팅을 다시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2. 쿠팡 파트너스 1달 후기. 눈물의 쿠팡 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 1달 후기입니다. 실적이 하나도 없어서 그저 슬픕니다. 그래도 제가 본격적으로 제휴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할 수는 없는 수준이기에 일단은 열심히 하면 더 나아지리라고 생각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후기였습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