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을 시작해봤습니다! 길드워 2를 오래 한 유저로서…

[칠레 관광지] 6. 칠레 국립 미술관 Museo Nacional de Bellas Artes!

WD My Passport 5TB 외장하드 2020년형 후기. 크기가 더 작아졌습니다!
WD My Passport 5TB 외장하드 2020년형 후기. 더 작아져서 좋습니다! 제가 예전에 WD My Passport 4TB를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Airtable 리뷰. 스프레드시트 형태 생산성 도구 중에서 가장 유명한 앱!

Airtable이라는 생산성 앱 리뷰입니다. 스프리드시트 형태를 기본으로 해서 데이터 정리에 매우 좋은 앱입니다. 기능도 은근히 다양하고 특히 템플릿이 매우 많고 그 품질도 매우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pure writer 리뷰. 글 쓰는 맛이 나는 안드로이드 글쓰기 앱

Pure Writer라는 글쓰기 앱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만 돌아가는 글쓰기 앱 중에서 좋은 친구들이 얼마 없는데 그 중 이 친구는 매우 눈에 띄어서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들 후기. Litespeed cache, Wp fastest cache 등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들 후기입니다. WP fastest cache, Llightspeed cache, W3 Total cache, WP-Optimize, WP Rocket까지 5종을 사용해봤습니다.
비캔버스(Beecanvas) 리뷰. 자유도가 높은 캔버스 협업 도구

비캔버스(beecanvas) 리뷰입니다. 기본적인 성능이 좋고 캔버스라는 컨셉을 잘 살렸지만 모바일에서는 좀 아쉽고 경쟁자들이 너무 강력해서 빛이 다소 바라는 제품입니다…
[Udemy] Udemy를 시작했습니다! 싸고 질좋은 인터넷 강의 사이트

Udemy 강의 듣기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격이 매우 싸서 좀 혹했고 이미 강의를 많이도 샀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한정으로는 버퍼링이 좀 하도 많이 걸려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자막도 있고 가격도 싸고 장점도 꽤나 있다고 생각합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월간 블로그] 현재 최저 실적… 다음 달부터 반등 가나? 2023년 12월 월간 블로그.

2023년 12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작년 7월부터 지속적으로 실적이 감소하고 있는데요, 다행이 요즘은 조회수가 예전보다는 증가하는 추세여서 앞으로는 실적이 좋아지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Bloganuary 행사 3주년. 더 큰 시장 영향력을 원하는 워드프레스와시대를 상당히 앞선 블로그씨…

워드프레스에서 일종의 매일 글쓰기 챌린지 Bloganuary가 3주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솔직히 처음 봤습니다만… 여튼 요즘 워드프레스 행보와 블로그씨에 대해서 생각나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