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Joplin 리뷰. 개발자 등 특정 사용자층을 위한 글쓰기 앱. 일반 사용자들은 쓰기 힘듭니다…

[칠레 워킹홀리데이] 31. 칠레에서는 일을 그만둘 때 Finiquito라는 것을 한다고 합니다…

구글 킵(Google Keep) 리뷰. 무난하니 좋은 메모 앱. 구글과 연계는 좋다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Airtable 리뷰. 스프레드시트 형태 생산성 도구 중에서 가장 유명한 앱!

Airtable이라는 생산성 앱 리뷰입니다. 스프리드시트 형태를 기본으로 해서 데이터 정리에 매우 좋은 앱입니다. 기능도 은근히 다양하고 특히 템플릿이 매우 많고 그 품질도 매우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pure writer 리뷰. 글 쓰는 맛이 나는 안드로이드 글쓰기 앱

Pure Writer라는 글쓰기 앱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만 돌아가는 글쓰기 앱 중에서 좋은 친구들이 얼마 없는데 그 중 이 친구는 매우 눈에 띄어서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들 후기. Litespeed cache, Wp fastest cache 등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들 후기입니다. WP fastest cache, Llightspeed cache, W3 Total cache, WP-Optimize, WP Rocket까지 5종을 사용해봤습니다.
비캔버스(Beecanvas) 리뷰. 자유도가 높은 캔버스 협업 도구

비캔버스(beecanvas) 리뷰입니다. 기본적인 성능이 좋고 캔버스라는 컨셉을 잘 살렸지만 모바일에서는 좀 아쉽고 경쟁자들이 너무 강력해서 빛이 다소 바라는 제품입니다…
[Udemy] Udemy를 시작했습니다! 싸고 질좋은 인터넷 강의 사이트

Udemy 강의 듣기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격이 매우 싸서 좀 혹했고 이미 강의를 많이도 샀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한정으로는 버퍼링이 좀 하도 많이 걸려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자막도 있고 가격도 싸고 장점도 꽤나 있다고 생각합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대항해시대 ORIGIN) 리뷰.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모든 작품을 잘 섞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리뷰입니다.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답게 시리즈 전체의 향수가 느껴지고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만 버그가 많고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텀블벅]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 후기. 팬이라면 무조건…

몬스터 헌터 월드 공식 설정 자료집입니다. 몬스터 헌터 일러스트레이션을 다 샀던 저에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물건이었습니다. 다만 설정집이다보니 일러스트의 비중이 낮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설정에 대해서는 정말 꼼꼼하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월간 블로그] 워드프레스 5.4와 다시 예전의 영광을 찾아가는 2020년 3월

월간 블로그 2020년 3월. 예전의 영광을 찾아가는 상황 제 블로그가 분명히 사람들은 많이들 오시는데 블로그 랭킹 및 가치는 점점 줄어들어서 가슴이 많이 아파왔습니다. 하지만 SimilarWeb 실적을 보니 확실히 제 블로그 순위는 높아지고 있었습니다. 이것 이외에도 저번 3월 31일에 워드프레스 5.4…
[월간 블로그] 2020년 2월. 간만에 블로그 개편 및 발전 등

2020년 2월 월간 블로그입니다. 제가 그동안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1. 에버노트 사용 10년차+의 후기. 정말이지 애증의 노트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S 시절부터 사용해온 에버노트(Evernote) 사용 10년차+의 후기입니다. 앱 자체가 절대 나쁜 친구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10년 가까이 되는 세월동안 변화가 크지 않았고, 지금은 라이벌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변혁을 기대해봅니다.
심플노트(Simplenote) 리뷰. 간결한 것으로는 최고인 메모 앱

심플노트 리뷰입니다.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앱을 쓰면 쓸수록 기능부족을 심플함으로 포장했던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좋게 쓴다면 좋게 쓸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