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에어 서큘레이터 SIF-T09BG
SHINIL BLDC Air Circulator
신일 에어 서큘레이터 SIF-T09BG 후기. 꽤 비싸지만 좋은 선풍기
예전에는 집에서 휴대용 선풍기정도만 달고 살았습니다만 제 자취방이 조금이나마 넓어지다보니 선풍기를 따로 장만해도 공간이 어느 정도 남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선풍기정도로 사려고 했었지만 이왕 이렇게 된거 더 좋은 에어 서큘레이터가 보이더군요. 신일 에어 서큘레이터(SHINIL BLDC Air Circulator) SIF-T09BG입니다.
Table of Contents
상하좌우 모두 움직여서 나름 똑똑한 에어 서큘레이터입니다.
일단 저는 고급 선풍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처음입니다. 뭐, 에어 서큘레이터는 공기순환이 목적이니까 엄밀히 말하면 다른 분류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일단 근본은 같고 사실 요즘은 거의 동일시해서 쓰이는 듯합니다. 사실상 비싼 선풍기가 에어 서큘레이터인것이죠. 그리고 그에 걸맞게 가격이 다소 있습니다. 10만원 조금 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근본이 같은데 가격이 매우 비싸므로 그에 맞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은 보통 선풍기처럼 좌우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상하로도 움직이고, 상하좌우가 딱딱하게 오르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무작위로 움직여서 에어 서큘레이터가 자유자재로 움직인다는 느낌을 줍니다. 또 주변 환경에 따라서 자동으로 바람 세기를 조절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은근히 디테일이 많은 에어 서큘레이터입니다
신일 에어 서큘레이터 SIF-T09BG는 개인적으로 자잘한 디테일들이 많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이런 게 없으면 선풍기와 다를 것이… 일단 리모콘 기능입니다. 저는 처음에 이거 있어서 뭐하나 싶었는데 이 기능 없으면 일일이 가서 조절하기 귀찮아서 의외로 매우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생긴 것도 심플하게 생겼지만 잡기 좋고 움직이기 좋고 크기 조절도 잘 되어있고, ㄹㅇ 소소한 디테일로 리모콘을 선풍기 위에 탁 놓는 상태로 냅두는 것도 가능하고, 아직 사용처를 잘 모르겠는데 기본 높이보다도 더 높이를 조절할 때 쓰는 것으로 추정되는… 부품이 있는데 이 친구를 따로 보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저기 자석 등으로 되어있어서 진짜 구성품인 것처럼 챡 붙어있었다면 더 좋았을 법도 한데, 저게 사진을 보면 진짜 하나인 것같지만 실제로는 그냥 위에 탁 놓은 수준이라서 이동시에 신경 안쓰면 바로 분리… 아니 애초에 하나로 붙어 있지 않은 것입니다.
리모콘이 진심으로 정조준을 해야 됩니다. 이거 어떻게 안됐을까 아쉽네요.
다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점이 리모콘이 정확도가 좀 떨어집니다. 가령 tv 리모콘은 tv 방향으로 적당히 조준하면 어지간하면 동작 하잖아요? 하지만 이 에어 서큘레이터 리모콘은 딱 저 서큘레이터 회로가 있는 부분을 콕 찝어서 조준을 해야 작동합니다. 이건 굳이 이렇게 만들었을까 의문이 생깁니다.
분명 좋긴 합니다. 여름 외의 계절에도 본연의 목적(?)에 따라 사용 가능할 듯합니다
가성비를 논할 물건은 아닌 듯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아마 신일이 나름 이쪽에서 브랜드 취급을 받아서 가격이 더 비싼 것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분명 좋긴 좋아서 앞으로도 잘 쓸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제품을 산 이유 중 하나가 저희 집이 1층 북향…이라는 것에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에 창문이 없어요… 그래서 습기가 없을 수가 없는 환경인 것이죠. 그래서 제습기도 사서 집이 꽤 쾌적해졌습니다만 그와는 별도로 공기 순환이 잘 안되어서 이 제품을 산 것도 있습니다. 선풍기는 보통 여름에 씁니다만 이 제품은 이름값을 살려서(?) 다른 계절에도 적절하게 사용해줄 수 있을 듯합니다.
- 이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신일 에어 서큘레이터 SIF-T09BG 정리
좋은 점
- 그냥 좋다
- 기능이 다양할 뿐 아니라 여러 디테일도 좋음
아쉬운 점
- 역시 선풍기라고 생각하면 비싸다…
- 리모콘이 잘 안먹힘(정조준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