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산티아고 메트로폴리탄 대성당(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iago de Chile)

[칠레 관광지] 7. 칠레 산티아고 메트로폴리탄 대성당(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iago de Chile). 꽤 크고 인상적인 성당

칠레 산티아고 메트로폴리탄 대성당(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iago de Chile)을 갔다왔습니다. 크기도 크고 사람도 많고 사람이 절로 경건해지는 공간...

칠레 산티아고 메트로폴리탄 대성당 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iago De Chile

칠레 산티아고 메트로폴리탄 대성당(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iago de Chile)

칠레 관광지 7. 칠레 산티아고 메트로폴리탄 대성당(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iago de Chile)

Plaza de armas는 제가 주말에 뭔가 할 거 없을 때 가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이번에는 현지 친구와 근처에 만났어서 여기에 있는 큰 성당도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칠레 산티아고 메트로폴리탄 대성당(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iago de Chile)입니다.

  • 제가 칠레에서 할 거 없을 때 가는 사람 많고 위험한… 관광지 Plaza de armas 글 링크
  • 공식 홈페이지 링크

Table of Contents

칠레 산티아고 메트로폴리탄 대성당 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iago De Chile
칠레 산티아고 메트로폴리탄 대성당(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iago de Chile)

딱 봐도 뭔가 있어보이게 생겼습니다

항상 신기하지만 특히 저 벽화 어떻게 그리나 궁금해집니다…

여기가 칠레에서 가장 큰 성당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건물이 딱 봐도 뭔가 있어보이고 그 이전에 ‘여기 막 들어가도 되는 건가?’라는 생각이 좀 들었었습니다. 그래도 관광객들은 많습니다. 성당 안은 분명 사진 촬영 금지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다들 사진 많이들 찍습니다. 저는 많이 찍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그래도 분위기는 확실히 경건합니다. 꽤나 디테일하게 잘 만들어져있어서 아무도 시키지 않았지만 자연스럽게 사람이 조용해집니다. 제가 일요일에 간 것이 아니어서인지 신부님 등 교회 사람들은 별로 없었습니다. 안에서 조금 앉아있으면서 경건해지다가 이제 됐다 싶으면 나가는 것이죠. 건물의 모든 부분들이 다 멋있었지만 가장 놀라웠던 부분은 역시 천장의 벽화 부분입니다. 이걸 대체 어떻게 그렸을까 참 신기했습니다. 유명한 시스티나 성당같은 경우는 천장에 롤러로 그렸다고 했나 그렇게 들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게 말만 들으면 ‘아하~ 그렇구나’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실제로 이걸 또 하는 것은 다른 문제 아니겠습니까. 그저 대단하다는 생각뿐이었습니다. 요즘 시대라면 사다리차같은 걸로 어떻게 하면 되겠습니다만 이 성당은 분명 옛날에(정확히 몇년도에?) 만들어진 거잖아요?

미사 등을 하는 공간은 따로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고해성사는 대놓고 보이는 곳에서…

메인 강당이라고 해야하나… 여기 외에도 갈 수 있는 곳이 있고 갈 수 없는 곳들이 있었습니다. 아마 신부님이나 내부 직원들이 상주하시는 공간은 함부로 들어갈 수 없겠죠. 이 외에 미사를 보내는 곳은 상대적으로 조그맣게 되어있었고, 한쪽에서는 고해성사를 하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기로 고해성사는 분명 본인과 신부님만 딱 아는… 그런 곳에서 해야 할텐데 이 대성당에서는 그냥 한쪽에 공간이 만들어져있어서 맘만 먹으면 누가 고해성사를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아니 이러면 고해성사하는 의미가 있나…

사랑을 나누세요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