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s
제 블로그의 최신글입니다!

플스5를 영접하다… 플레이스테이션 5(PS5, Playstation 5) 후기 1. 본체 및 전체적인 느낌
플레이스테이션 5(PS5, Playstation 5) 후기. 플스2 이후로 매우 간만에 플스 써봄. 일을 시작한 지 한 1년 반 정도 됩니다만, 일을…

[경제 공부] CANSLIM 원칙 등.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정리 1부

아이패드 글쓰기 앱 모음집 2부! 구글 문서, 구글 킵, 드롭박스 페이퍼, Joplin, Standard Notes, 그리드 다이어리, 데이 원, quip, taskade, 워크플로위
Popular Posts
최근 30일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입니다!
Evergreen Posts
제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글들을 모아놓은 Evergreen Post들을 소개합니다!
Microsoft Whiteboard 리뷰. 무료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쓸만한 화이트보드 앱

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보드(microsoft whiteboard)라는 앱의 리뷰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앱답게(?)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지만 솔직히 마냥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친구…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로지텍 G 프로 슈퍼라이트) 리뷰. 확실히 가볍고 기본에 매우 충실한 마우스.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일명 지슈라 후기입니다. 정말 무난하게 생긴 게이밍 마우스입니다만 기본기가 매우 탁월한 수준이어서 정말 생각보다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바로 듭니다.
[비발디 브라우저] 5. 비발디 브라우저 iOS 버전 리뷰. 아직 초기버전이어서 아쉬운 성능.

비발디 브라우저 iOS 버전 리뷰입니다! 정말 오랫동안 나오지 않았다가 드디어 iOS 버전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아직 초기 버전이어서인지 외형만 딱 구현되었고 아직 구현되어야 할 기능들이 많아서 아쉽기도 합니다.
펜텔 오렌즈네로 후기. 현재까지 써본 샤프 중에서 가장 비쌉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샤프 중에서 최고가인 펜텔 오렌즈네로입니다. 가격이 무려 3천엔이라서 조금 비싼 감이 없잖아있지만 분명 좋은 샤프임에는 분명합니다. 0.3mm는 샤프 매니아들에게는 아주 적절한 굵기입니다. 취향에 맞으신다면 최고의 샤프일 듯합니다.
굿노트(Goodnotes) 리뷰! 실제 노트를 사용하는 듯한 필기 앱.

굿노트 리뷰입니다. 아이패드 필기 앱이 정말 많은데 그 중에서 아마 가장 인기가 많은 앱으로 알고 있습니다. 적절한 기능, 공부하기에 좋고, 돈을 더 내면 탬플릿들도 많아서 괜히 인기가 많은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About Game
스마트폰 및 콘솔 등 비디오 게임 리뷰 및 게임패드 등 게임 관련 물건들 등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플스5를 영접하다… 플레이스테이션 5(PS5, Playstation 5) 후기 1. 본체 및 전체적인 느낌

플레이스테이션 5(PS5, Playstation 5) 후기. 플스2 이후로 매우 간만에 플스 써봄. 일을 시작한 지 한 1년 반 정도 됩니다만, 일을 시작하기도 전부터 제 버킷리스트 1위에 당당히 올라와있던 플레이스테이션 5를 드디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마트에서 당첨을 3회부터 지금까지 계속 하고 있는데 죄다…
몬스터 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 리뷰. 생각보다 원작 재현이 충실히 된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 리뷰입니다. 스마트폰용 게임이고 조작도 터치만 써서 단순하지만 그 한도에서 몬스터 헌터의 여러 요소들을 충실히 구현해서 잘 만든 게임이라고 느꼈습니다.
About WordPress, blog
워드프레스 및 블로그 관련 정보글, 플러그인 및 테마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들 등 내용들에 대해서 적은 공간입니다.
[월간 블로그] 2019년 5월. 워드프레스 5.2 업데이트 등. 활동은 부진

월간 블로그 2019년 5월. 여러 서비스들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워드프레스 5.2 업데이트가 대표적입니다. 이 외에도 구텐베르크나 제트팩 등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도 적은 활동에 비해서 많이 발전해서 마음에 듭니다.
[월간 블로그] 2019년 4월. 알렉사 랭크 60만등! 이유를 알 수 없는 상승세…

4월은 제가 더더욱 바빠져서 블로그 활동이 좀 뜸했다고 생각했는데 어째서인지 제 블로그는 미칠듯이 상승만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알렉사(Alexa)에게 총애를 받는 것인지 Similarweb 등에서는 제가 아직도 그저 작은 존재일 뿐인데 알렉사에 의하면 제가 무슨 다크호스처럼 부상하는 블로거가 돼버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
About IT, App
제가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다양한 앱 리뷰를 많이 적었습니다. 여러 IT 관련 내용도 있습니다.
구글 태스크(Google task) 리뷰. 기능은 단순하지만 구글 캘린더와 같이 써서 좋은 앱

구글 태스크(Google Task)리뷰입니다. 예전에는 기능도 없고 그냥 단순하기만 했던 앱이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구글과 연동이 잘 되어서 어느 정도 좋아졌습니다
Artiphon Orba 후기. 재밌고 독특하게 생겼지만 기능도 어느 정도 갖춘 악기

Artipon Orba 후기. 독특한 생김새와 강력한 기능을 갖춘 악기 미디 컨트롤러가 정말 다양한 친구들이 있습니다. 저는 자세한 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미디가 옛날 기술이라서 현재 기준으로는 구조가 간단하다보니 그렇다는 식의 내용을 어디서 본 것 같습니다. 참 말로만 들으면 신기한데 여튼 그러다보니…